쉐보레사의 어메이징 뉴 크루즈를 중고로 구매하고나서 야간에 노란색 전조등으로 잘 보이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썬팅을 낮추자니 전체적으로 교환해야하니 비용이 만만찮고 전조등을 변경하면 개선될까 싶어 알아보던중, 합법으로 교체할 수 있는 LED가 있다고 하여 구매하여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어메이징 뉴 크루즈는 전조등이 상향등의 역활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바이펑션), 바이펑션을 지원하는 LED를 구매해야 했습니다.
구매하는 업체에서 튜닝 인증센터에 인증을 대행해주고 있으며, 저는 자동차 등록증에 등록 스티커만 붙이면 됩니다.
좌우 LED, 메뉴얼, 보증서와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쿨링을 위한 작은 펜이 달려있습니다.
장착하고 나면 이렇게 보이는데 사진으로는 약간 웜 화이트의 느낌이 나지만 실제로 주행시에는 그것보다는 색온도가 낮은 편입니다.
해당 사진은 1~2년 전에 구매한 전조등이라 배선이 상대적으로 긴 편이라 선을 집어넣는데 불편함이 있었으나, 금년에 구매한 제품의 경우 배선의 길이가 짧아져서 정리하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백색 LED등이 일반적인 야간 주행시에는 상당히 강점이 있으나 우천시에는 전구색 전등에 비해서 시야가 불편하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순정으로 LED가 장착된 차량이 아니다 보니 순정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차량에 비해 광량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대비 차량의 드레스 업 느낌은 보다 강하게 나는 편이고 교체하는 방법도 간단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매하셔서 장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