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SD 2주 정도 사용 후기입니다.
생각에도 없던 올레드 였으나, 지금 하고 있는 게임이나 영상을 좀 더 선명한 화면으로 즐기고 싶은 마음에 구매했습니다.
일단 고려대상으로, 32인치에 4K를 지원하는 고주사율의 모니터를 찾다가 한술 더 떠서 올레드까지 눈을 돌리다보니 G80SD가 가장 최적의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가의 모니터임에도 커뮤니티에서의 평가와 의견이 상당히 갈려서 고민도 되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주로 싱글 플레이 위주의 게임을 하기 때문에 G80SD이 가진 넓은 색역과 다양한 HDR 지원 기능들이 보여주는 풍부한 색감과 명암비가 더더욱 게임을 몰입감을 만들어 주기에 충분 했습니다.
이전부터 고주사율 모니터에 대한 큰 욕심이 있었는데, 이 제품을 통해서 새삼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로망이 실현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특히 포르자 호라이즌을 했을 때 감탄이 나올 만큼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품 자체에서 느껴지는 얇고 모던한 디자인이, 누추한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얇은 베젤 또한 유튜브나 OTT 컨텐츠를 감상할 때 더 몰입감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고, 세련된 외관 덕분에 데스크 환경을 깔끔하고 멋드러지게 연출됩니다.
장단점도 분명히 존재하는 제품이지만, 3년 워런티 보장이나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 등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임에는 분명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