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랑 게임들이 좀 있다보니 평소에 성능을 좀 중요시 하는 편인데 고성능 노트북은 보통 휴대성이 많이 떨어져서 살지말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카페나 유툽에 휴대성 좋은 노트북 좀 찾아보니 여러 종류가 나왔었는데 제피러스 이 라인업이 디자인이 게이밍스럽지도 않고 색상도 정말 깔끔하게 잘나와서 고민끝에 이 제품은 선택했습니다. 예산을 높게 잡은 편이여서 가격과 상관없이 최근에 나온 이 모델을 선택했고 거의 풀스펙으로 나온거 같아서 고민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사용기글 간단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패키지는 노트북 본체, 슬리브, 240W 충전기, 그리고 휴대용 제품답게 100W 충전기도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색상은 그레이 색상이랑 화이트 색상 두가지가 있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밝은톤이 이뻐서 화이트로 구매했고 완전 흰톤에 색상이 아니라 밝은 회색계열이 은은하게 들어가있어서 오래써도 변색될 걱정 없을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쌈뽕하고 괜찮네요. 뭔가 게이밍 제품답지 않다고 해야하나 제가 생각했을때 게이밍노트북은 어두운 회색 계열의 톤과 뭔가 묵직해보이는 그런 느낌이였는데 이건 얘기안하면 잘 모를꺼 같네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화면을 펼치니까 16인치가 생각 했던것보다 크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영상편집도 하는편인데 이정도 크기면 불편함은 전혀 없을꺼 같네요 무엇보다 밝기도 500Nits까지 지원되서 되게 밝았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5k WQXGA 해상도에 OLED패널이라 굉장히 쨍하면서 선명했고 주사율도 240Hz 지원해서 게임도 즐겨하는 저로서는 완벽한 조합이였습니다. 높은 프레임에 부드럽게 화면 전환까지 되고 배그 한판 땡겼는데 잔렉 없이 플레이했습니다. 램은 32GB 풀 스펙이라 별도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을꺼 같고 SSD는 1TB인데 나중에 부족하면 업그레이드 해주면 될꺼 같습니다. 페이지 보니까 최대 4TB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키보드 16인치 제품이라 크기 자체가 커서 굉장히 넓직하고 키마다 간격도 적당해서 오타 비율도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백라이트는 RGB 색상도 지원하는데 저는 화려한 느낌은 별로 안좋아해서 그냥 기본 색인 흰색으로만 세팅해두었습니다.
노트북 좌측면이고 포트는 전원단자와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포트, C타입의 Display 포트와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A타입 포트 그리고 헤드셋이나 이어폰 연결을 위한 오디오 단자가 제공됩니다.
노트북 우측면은 A타입과 C타입의 USB 3.2 Gen2 단자와 데이터 백업을 위한 마이크로 SD 카드리더가 있습니다.
일단 성능은 AI 9 HX370 CPU랑 RTX4070 그래픽카드 조합이라 월등하게 좋아서 부족한면은 전혀 없었구요 16GB 듀얼채널 메모리까지 탑재되어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나 게임까지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디스플레이도 OLED패널이 탑재되어서 그런지 확실히 보급형 노트북들이랑 비교했을때 확연하게 차이가 느껴졌던거 같네요. 제 개인평은 휴대성이랑 퍼포먼스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톤이 밝은 톤이여서 머 먹을때 주의해서 먹어야할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