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달 전부터 조립식 컴퓨터 완성 후 계속 4K 모니터 핫딜 기다려 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광군절/블프가 있는 11월! 근데 전 11월초에 MAG274UPF 세일 떠서 못 참고 바로 탑승했습니다. 더 좋은 딜이 11월 중순과 후반에 뜰거라 확신합니다........
FHD에서 바로 4k로 업글하니 눈이 새롭게 개안했습니다. 미세 픽셀 다 보이는게 이전 모니터와 추가로 듀얼로 구성했다가 하루만에 한쪽 역체감 심하게 와서 이전거 버리고 4k 싱글모니터로 쓰네요.
32인치는 좀 가까운 책상에서는 너무 커서 게임할때 시야에 놓치는게 많았고 27인치로 갔는데 대만족입니다. 화면 짱짱하고 무엇보다 화면공간 더 쓸수 있는게 너무 좋네요. (MAG274UPF의 삼성 덱스 비교 - 4k모드 와 4k 아닌 덱스모드 차이는 당연하게 나죠. 동봉되어 있는 usb-c to usb-c 케이블로 65w 파워 usb-c 모니터 포트, 갤럭시폰에 연결하면 덱스로 모니터 출력 바로 할수 있고 충전도 되니 제겐 정말 좋은 옵션이네요. 요즘 이걸로 연결할수 있는 노트북 가지신 분들에게도 좋은 기능일듯)
MAG274UPF로 게임도 해보니 제 그래픽카드로는 4k 50-55 프레임 나오고 qhd 120-140 나오는데 확실히 그래픽 차이 느낍니다. 싱글겜은 4k로, fps류는 qhd로 하고 있는데 모니터 문제는 전혀 없네요.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 그리고 고장 없고 A/S만 잘 된다면 MAG274UPF는 현재로써는 최강의 가성비라 생각됩니다.
(빛샘은 완벽한 암실에서 있긴한데 이 가격대에서는 어쩔수없다는군요. 화장실에서 흘러나오는 빛이 아주 약간 있는 방에서는 빛샘 거의 현상이 없으니 실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