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30인치 WFHD + 27인치 FHD 조합으로 상하 모니터암으로 사용하다
27인치 모니터를 마나님께 강탈당하고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무결점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존 27인치보다는 큰 화면이기를 원했고, IPS 패널, 고주사율(144Hz 이상), 적당히 짜치지 않을 정도의 응답속도, DCI-P3 색역 90% 이상...
이정도가 최소조건이었기에 수많은 검색을 통해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무결점 제품을 두고 며칠을 고민했습니다.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무결점 제품의 경우 위에 최소조건을 만족할 뿐더러 가격도 착하더군요.
게다가 다른 후기들을 통해 보급형 IPS 모니터의 최대단점, 빛샘이 비교적 적다는 후기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매결과, 대만족입니다.
게다가 상하배치 모니터암을 쓰다보니 처음 박스 오픈하고 베사홀이 깊숙하게 위치한거 보고 철렁 했었는데,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추가 나사가 들어 있더군요. 이 나사 발견하고 살았다 싶었습니다.
모니터암 사용자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이정도 퀄리티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해 줘도 되겠다 싶네요.
장점만 쓰면 아쉬우니....아직 롱텀 사용한건 아니지만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무결점 제품의
몇가지 단점 아닌 단점을 짚고 넘어가자면, 전원 어뎁터가 일단 부피가 좀 되고, 콘센트쪽 코드가 일반 본체에 꼽히는 그 규격이 아니라 3구 스타일이네요.
후에 불의의 사고로 단선이 나도 집에 남아도는 본체선을 사용하지 못하고 따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그리고 요새 슬림하게 나오는것에 비하면 좀 두껍다...정도
하여튼 가성비 제품을 찾으신다면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무결점 제품정도면 더할나위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