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실시간 11,150원) 입니다.
오슬로 텀블러 제품들이 작은 용량부터 큰 용량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판매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450ml제품은 중간이상의 크기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크기가 커지면서 보온/보냉효과는 좀 더 좋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보온/보냉을 유지해야하는 경우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총 여섯가지 색상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커지면서 직접 입에 대고 마시기는 불편할 수 있다보니 450ml 제품에서는 이중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두께가 두꺼운 뚜껑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 제품의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퍼플, 민트, 그린, 그레이 총 여섯가지 색상이 있으며 제가 선택한 색상은 아이보리입니다.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용량은 450ml이며 재질은 스테인리스스틸과 PP, 고무를 사용합니다. 식품용 표시가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슬로 제품중에서 용량이 작은 제품들은 대부분 일자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좀 더 커지게되면 입구 부분을 넓게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입구가 넓어지면 보온/보냉 효과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용량이 커지면서 대부분 입구 부분을 좁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몸통 부분 자체는 일자형 디자인이지만 입구 뚜껑 부분으로 올라오면서 좁아지는 전형적인 보온병 스타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외부 코팅 색상과 뚜껑의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이 있어서 올드한 느낌은 들지 않고 귀여운 느낌을 줍니다.
내부는 용량이 450ml 제품으로 아주 큰 제품은 아니라서 그런지 이음새 없이 매끈한 모습입니다.
바닥면에는 어떤 재질인지 알려주는 SUS304 가 양각되어 있습니다.
뚜껑 부분의 실리콘 링은 분리가 가능해서 세척이 편리합니다.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 제품의 크기는 전체 길이는 18cm 이며 아래쪽 직경은 7cm 입니다. 상단 뚜껑 부분의 직경은 6cm 이며 걸이용 고무 길이는 3cm 입니다.
입구 부분의 직경은 4cm 이며 내부 깊이는 최대 15cm 이지만 뚜껑이 닫히는 깊이를 고려해 최대 사용 가능한 깊이는 12cm 정도입니다.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 제품의 무게는 221g 입니다.
크기가 커지면서 보온/보냉 효과는 더 좋아지게 됩니다. 뜨거운 물을 넣은 상태에서 4시간이 지나도 온도는 5도이내로 내려갑니다. 이정도면 한시간에 1도에서 최대 2도정도 내려간다고 볼 수 있어서 실외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셔도 하루정도는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거 같습니다.
오슬로 밀크 보온보냉 텀블러 450ml 제품은 크기가 커지면서 내용량도 많아지고 내용량이 많아지면서 보온/보냉 효과도 더 좋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내용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요 정도 성능에 용량을 고려하면 실외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직접 입에 대고 마시기에는 크기가 좀 커지다보니 컵에 따라 마시는것을 고려해서 뚜껑이 이중이 아니라 두꺼운 뚜껑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