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년도 9월에 회사에 새로 입사한 후에 최근들어 출장과 거래처와 미팅을 자주 하게되어 노트북이 급하게 필요하게 되어 알아보았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서 지원 해준다고하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급하게 찾아보던 와중에 ASUS 젠북이라는 모델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업상 외근을 자주 나가서 성능은 둘째 치고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제품 위주로 보게되었더니 많이들 젠북을 추천하더라구요... 다나와에 특가하는 제품 좀 찾아보니 이 제품을 보게되어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해서 간단하게 여기에 사용기 작성해봅니다.
구성품은 어댑터와 케이블, 제품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었고 휴대성에 특화된 제품이라 그런지 충전기는 C타입 충전기로 되어있습니다.
위에 조명때문에 약간 베이지색과 비슷한 색상이 나오는데 색상은 밝은 실버 색상입니다.
외관 자체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과하지 않아서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키보드는 텐키리스로 되어있고 키보드 쳐보니 싸구려 느낌의 타건감을 절대 아니네요. 전에 친구껄로 삼성 저가형 20~30? 정도 되는 노트북 써보았는데 키보드 칠때 굉장히 불편하고 오타율이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이걸로 문서 작성할때 꽤나 장시간 타이핑 해봤는데 쫀득하고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 기능까지 있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밝기는 600Nits까지 지원해서 어둡다는 느낌은 전혀 안받았구여 오히려 저한테는 최대치로 했을때 너무 밝아서 저는 조금 줄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깐 아이돌 영상 틀어봤는데 OLED 제품이라 확실히 색상이 잘 표현되는거 같습니다.
작업용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영상 볼때도 굉장히 좋을꺼 같습니다.
좌측에는 마우스같은 주변기기 연결할 수 있는 A타입 포트 1개가 있고 우측에는 HDMI 단자와 썬더볼트4단자 2개가 있습니다. 모니터는 최대 3개까지 연결 가능하겠네요.
게임 할 용도로 구매한건 아닌데 이건 롤 정도는 가능할꺼 같네요. 저는 집에 데탑있어서 이걸로 게임 할꺼 같지는 않지만ㅎㅎ;; 성능 자체는 전반적으로 괜찮았구요. 렉걸리고 그런것도 없습니다. 윈도우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서 번거롭게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네요. 무게도 굉장히 가여워서 개인적으로 사무용으로 아주 적합한 제품이지 않나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