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맥북을 구입하면서 윈도우와 맥 환경에서 같이 사용할 모니터를 찾고있었습니다.
27인치 QHD 144Hz 이상의 모니터를 찾아보던 중..
크로스오버 27QAW9 이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제품이 많았지만 이 제품이 눈에 들어온 이유는
첫째, 얇은 베젤의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
게이밍 모니터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제품중에는 보통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많지 않지만 이 제품은 화이트 디자인에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있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모니터 구매 경험이 적어서 객관적인 평가는 하지 못하겠지만 마감도 눈에 띄게 불편한 점은 없었고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둘째, 생각보다 높은 스펙
일단 중저가형 모니터는 가격을 생각해서 색영역이나 명암비, 반응속도 등을 어느정도 포기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제품은 의외로 꽤 높은 색영역을 보여줍니다.
sRGB 140%, DCI-P3 99%, AdobeRGB 96% 이라고 스펙 설명에 적혀 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중저가형 모니터는 거짓으로 스펙을 적어놓는 경우가 많아서 무조건 신뢰하기는 어려운 부분입니다만, 저도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는 항상 리뷰를 찾아보는데 이 제품은 실측에서 기제된 스펙과 거의 동일하게 측정된다는 리뷰가 있어서 꽤 놀랐고, 이 때부터 사야겠다는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
또한 여러 리뷰를 보았는데 불량화소 등 하자가 있었다는 리뷰를 하나도 보지 못 했습니다. 저 역시 양품을 받았고 불량률 또한 낮은것 같습니다.
셋째, 매우 높은 가성비
위에서 설명했던 내용을 보시면 "요즘 모니터들은 다 저정도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실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가격은 글 작성 시기 기준 최저가 22만원 정도 입니다. 27인치 QHD 144Hz 이상의 모니터는 아무리 저렴해도 25만원은 줘야하지 않나 싶은데 이 제품은 매우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 줍니다. 물론 앞서 말 했듯이 중저가형 모니터가 가지는 여러 단점들은 보완된 채로 말이죠.
그리고 앞에서 빼먹은 설명이 있는데, 이 제품은 Fast-ips 패널을 사용했습니다. 동 스펙 제품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ips패널 인데다가 그중에서도 Fast-ips 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HDMI 포트 2개, DP 포트 2개로 넉넉한 편이고 심지어 내장 스피커도 들어가 있습니다. 출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사용하실 분들은 많이는 없겠지만, 급할 때 사용할 정도로는 나쁘지 않다는 점에서 매우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소한 장점이라면 저는 모니터 조명이랑 벽면 조명까지 모니터에 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저렴이 모니터암이 버티기에 무게가 충분히 가볍습니다ㄷㄷ)
(HDR 키니까 색이 쨍 한게 좋습니다ㅎ 폰 카메라로 대충 찍은 사진인데 생각보다 엄청 좋게 나왔네요ㅋㅋㅋ)
(한 가지 유일한 단점을 꼽으라면 모니터 조작버튼이 살짝 아쉽다 정도? 방향이 4방향이 아니라서 조금 불편하고 조작 하다가 가끔씩 전원버튼을 잘못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