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MAG 271QPX QD-OLED E2 240 WQHD 구매후기입니다
모니터 사용할때 ips를 고르면 빛샘이 항상 거슬리고, va를 고르면 색감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무엇보다 매번 구매할 때마다 빛샘없고 균일도 좋은거 뽑는거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었죠.
oled가 두 가지 장점을 합친 거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가격대가 무서워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msi에서 특가로 MSI MAG 271QPX QD-OLED E2 240 WQHD 모델이 좋은 가격에 나와서 큰 맘 먹고 질렀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이 사진은 색상포화도를 보려고 올린 사진인데 ips면 얼굴음영이 제대로 표현이 안됐을 장면인데도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oled이니만큼 당연한 거겟지만 막상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직접 보게되니 체감이 크게 옵니다 ㅎㅎ
두 번째 사진은 스탠드 높이를 보이려고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 나온 스피커는 creative pebble이라는 모델인데 높이가 13cm정도 됩니다.
사진상으로도 알 수 있듯이 여유있게 모니터 아래에 들어갑니다.
실측해보니 스탠드를 최대치로 높였을 때 16cm까지 여유공간이 나오네요.
MSI MAG 271QPX QD-OLED E2 240 WQHD 상품페이지에 이것도 좀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튼 최소높이가 확보되는 편이라 작은 스피커는 충분히 모니터 아래에 놓을 수 있고 좀 더 큰 모델도 받침대 하나정도 놓으면 20cm정도되는 스피커 정도는 무난히 놓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스탠드에서 기본적으로 엘리베이션, 피벗, 스위블, 틸트까지 다 지원하는데 흔들리는거없이 잘 됩니다.
피벗할때 정위치에서 살짝 걸려서 홀드되는 느낌이 있으면 싶은데 아쉽게도 그렇게 되진 않네요.
그래도 스탠드 자체가 탄탄해서 흔들리거나 불안한 느낌은 없습니다.
동봉케이블로 dp1개 hdmi1개 이렇게 오는데 1.5미터입니다.
기본사용시에는 괜찮은데 피벗할땐 살짝 짧은 느낌이네요.
집에있던 2미터짜리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케이블 품질자체는 좋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 화면 띄워놓은 상태에서 바로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 아주 희미하게 사진찍는 모습이 보입니다.
안티글래어 처리가 잘 돼 있으며 안티글래어 강한 모델 특유의 자글거리는 느낌은 거의 없네요.
이정도면 화질과 안티글래어 사이에서 잘 타협한 것 같습니다.
oled 모니터는 처음 써보는데 이번에 구매한 MSI MAG 271QPX QD-OLED E2 240 WQHD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모니터 자체도 맘에 들지만 스탠드가 필요한 기능들을 다 담고있어서 추가적인 지출이 없는 것도 굉장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구매후기 이벤트 때문에 작성한 글이긴 하지만 이벤트를 떠나서 MSI MAG 271QPX QD-OLED E2 240 WQHD정도면 사람들이 oled모니터에 기대하는 항목들을 다 충족한다고 생각하기에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른 모니터보면 왠지 역체감 올 거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