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실시간 34,890원) 입니다.
금속프레임을 사용한 다리에 멜라닌포일 코팅이 적용된 PB상판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내구성이 아주 좋은 테이블입니다. 사이드 테이블 제품중에서 스틸파이프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다리 모양을 ㄷ자 모양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 방식도 간편하고 소파나 침대 민으로 다리를 넣어 사용하기도 좋기 때문인데 이런 제품들의 공통적인 단점은 한쪽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으면 상판이 살짝 기울어질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 제품은 그런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리를 이중으로 만들었습니다. 측면 다리와 함께 중간에 하나의 받침을 더 만들어 상판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둬도 쉽게 휘어지거나 기울어지지 않습니다.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외형치수는 55X35X64.6cm 이며 프레임 재질은 스틸파이프이며 상판 재질은 PB입니다. 표면 가공의 경우 다리 프레임은 파우더코팅방식이며 상판은 멜라닌포일 코팅이 적용되어 표면이 매끄럽고 스크래치에 강합니다. 실제로 상판을 만져보면 매끄러우면서도 탄탄한 질감이 느껴집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 선택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블랙색상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DIY 방식의 제품이라 다리 프레임과 상판 모두 개별 제공됩니다.
상판은 스크래치방지를 위해 이중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다리 프레임이 특히 튼튼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단순히 나사로 조여 고정하는 방식이 아니라 서로 껴맞춰서 나사로 이중으로 고정하는 방식이기때문입니다. 다리와 받침대 연결부위를 보면 서로 맞물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받침대에는 높이 조절용 받침을 사용하고 있어서 바닥면이 고르지 않더라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선 다리 받침을 조립해주면 실질적인 조립은 거의 끝 입니다.
이제 프레임 상단에 상판을 얹어주고 밑에서 나사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측면 다리에 더해 가운데 다리가 하나 더 있어서 확실히 ㄷ자 모양의 일반 사이드 테이블 제품들보다 좀 더 견고한 모습입니다.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상판부분의 너비는 54cm 이며 세로 너비는 35cm 입니다. 높이는 65cm 이며 상판 두께는 12T 입니다.
식탁용 의자와 높이를 비교해봤습니다. 일단 책상처럼 사용하기에는 높이가 낮아서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리고 협탁제품들보다는 약간 더 높은 수준입니다.
간단하게 차를 마시거나 태블릿등을 올려놓고 영상을 감상하기 좋은 높이입니다.
이런 용도가 아니더라도 인테리어 용품을 거치해두고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블랙색상이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서 주변 가구들과 색상을 맞추면 인테리어용 가구로 사용해도 될거 같습니다.
마켓비 TETOS 사이드테이블 제품은 일반 사이드 테이블 제품들보다 가운데 다리를 하나 더 보강해서 무거운 물건을 올려둬도 될 정도로 튼튼한 제품입니다. 프레임의 색상과 상판의 색상을 통일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테이블이며 특히 상판 재질은 PB재질이라 튼튼하면서 동시에 멜라닌포일코팅을 적용해 표면이 매끄럽고 탄탄한 느낌을 줍니다. 표면이 단단해서 특별히 날칼로운 물체로 긁지않는한 스크래치에도 강해서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다리 프레임 조립도 그냥 나사로만 고정되는게 아니라 서로 짜맞춰서 조립하는 방식이라 튼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