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 입니다. 일단 내용량이 600ml로 제법 큰 용량의 보온보냉이 가능한 텀블러입니다. 용도 자체가 실외에서 이동하면 사용하는게 목적이 아니라 실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실내에서 편하게 테이블 위에 놓고 사용하기 좋도록 측면에 커다란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뚜겅 부분에는 회전형 마개를 적용해 뚜껑을 열지 않고 바로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대신 밀폐력 측면에서는 다소 제한이 있어서 온도유지 능력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품의 색상은 스펙트라옐로우, 프렌치블루, 화이트, 베이지등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제가 선택한 색상은 베이지색입니다.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실시간 18,320원)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몸통 재질은 스테인리스스틸304이며 캡의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아크릴로니트릴-스티렌 공중합체입니다. 캠마개와 패킹 재질은 실리콘고무입니다.
내열/내냉 온도도 표기되어 있는데 대부분 영하 20도에서 영상 80도까지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참고로 뚜껑에 사용되는 PS 재질의 내열 온도가 80도로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 끓는 온도의 차를 담아 마시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80도이하의 음료를 권장합니다.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 제품 구성은 공통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고 구성은 간단합니다.
디자인 자체는 아주 심플합니다. 상/하 직경이 거의 동일한 원통형 디자인에 손으로 잡고 음료를 마시기 편하도록 측면에 대형 사이즈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 뚜껑의 경우도 회전식 슬라이딩 커버방식인점을 제외하면 구조가 간단합니다.
상단 뚜껑의 경우 회전식 슬라이딩 커버를 사용해 음료 구멍을 쉽게 개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미끄럼짐 방지용 실리콘고무가 부착되어 있어서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해도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합니다.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상단 뚜껑 부분의 직경은 8.5cm 이며 하단 직경도 8.5cm로 동일합니다. 내부 직경은 7.8cm정도이며 깊이는 최대 13cm 입니다. 뚜껑이 닫히는 지점을 생각하면 음료를 담을 수 있는 최대 깊이는 12cm 이내입니다.
손잡이 부분의 길이는 10cm 이며 깊이는 3cm입니다. 손잡이 자체가 제법 큰편입니다.
텀블러 내부는 이음새가 보이지 않을정도로 매끈하고 마감품질은 좋습니다.
뚜껑 측면에는 실리콘고무 패킹이 부착되어 있지만 두껑 자체의 밀폐력이 높은편이 아니라 옆으로 기울어졌을때 짧은 시간동안 새어나오지 않는 정도로만 생각하셔야 합니다.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 제품의 무게는 391g입니다. 손잡이가 커서 잡기 편하기때문에 내용물이 가득담겨도 사용하는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뚜껑 자체의 밀폐력이 높은편이 아니라 잠시 기울어지는 정도는 막아주지만 계속 기울이거나 거꾸로 들면 음료가 새어 나올수도 있습니다.
뚜껑 슬라이딩 커버는 분리가 가능해 세척이 편리합니다.
락앤락 메트로 머그 600ml 제품은 600ml 대용량 텀블러 제품으로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텀블러입니다. 내용량이 커서 많은 양의 음료를 담아두고 천천히 마시기 좋고 음료를 가득 담아두 들기 편한 대형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어서 들고 마시기에는 불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뚜껑 자체의 밀폐력이 좋은편은 아니라서 기울이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