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YX LUCA L70 파노라마 어항케이스 >
뉴젠씨앤티에서 신개념 어항케이스인 TRYX LUCA L70 컴퓨터케이스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강화유리와 양극산화처리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본으로 내부가 시원하게 들여다 보이는 파노라마 구조의 케이스입니다. 파워와 메인보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E-ATX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 최대 길이는 460mm까지 지원하며 상단과 측면에 420 수랭 쿨러까지 장착할 수 있기에 고성능의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최고의 케이스입니다.
트라익스 루카 L70 컴퓨터케이스 외형 및 특징
사진 출처 - 제조사 제품 정보
전면에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내부가 잘 보이며 입출력 단자가 전면 하단에 위치해서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전면 강화유리에 흰지가 적용되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 전면 패널은 쿨러 장착이 가능한 패널이 판매 예정입니다. )
강화유리와 알루미늄이 적용된 튼튼한 케이스여서 무게가 약 16kg입니다. 상단에 핸들이 위치해서 이동 시 유용하며 고급스러운 네임 플레이트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고급 케이스임을 알려줍니다.
상단에는 촘촘한 에어홀이 뚫려있으며 자석 방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먼지 필터는 없습니다.
X 구조의 받침대는 바닥에서 40mm 높이를 높여 공기 흡입이 수월하게 설계되어 냉각 성능이 뛰어나며 튼튼합니다.
바닥면 전체를 가려는 먼지 필터는 전면에서 슬라이딩 방식으로 분리가 가능해 관리가 편합니다.
TRYX LUCA L70 컴퓨터케이스는 파워와 메인보드 프레임을 이동할 수 있어서 사용자 취향과 시스템 구성에 맞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설명은 밑에서 드리겠습니다.
측면 프레임을 뒤쪽으로 잡아당기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며 측면에 공기를 흡입할 수 있는 에어홀이 있습니다. 재질은 양극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의 은은한 금속광택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더해 전체적인 미학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새시는 *6000 시리즈 양극 산화 처리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견고한 베이스와 프레임을 특징으로 하여 탁월한 강도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BTF 메인보드를 지원하며 후면 프레임을 열면 내부에 저장 장치를 총 9개 장착할 수 있고 선 정리 시 가림막 역할을 해서 깔끔한 조립이 가능합니다.
선 정리 공간은 약 60mm 이어서 선 정리는 편하게 할 수 있으며 위치마다 다르지만 프레임 두께는 약 8mm로 굉장히 튼튼해서 흔들림이 없습니다.
조립용 나사와 케이블 타이 수납 케이스를 제공해서 관리가 편하며 파워 측면 가림막도 별도로 제공합니다.
측면 강화유리는 잡아당기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사진 출처 - 제조사 제품 정보
TRYX LUCA L70 컴퓨터케이스는 파워와 메인보드 프레임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자에 따라 원하는 모습을 시스템 빌드가 가능합니다. 나사 몇 개만 풀고 이동하면 되기에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점이 맘에 듭니다.
PCI 가림막은 모두 재사용이 가능하며 깔끔하게 가림막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PCI 슬롯을 모두 제거하고 별도 구매가 가능한 라이저 키트를 조립하면 수직으로 그래픽카드 조립도 가능합니다.
최근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점점 커지고 무거워서 그냥 조립하면 그래픽카드가 쳐지는데 VGA 지지대를 제공해서 너무 좋습니다.
TRYX LUCA L70 컴퓨터케이스 조립 및 작동 테스트
평소에 선 정리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트라익스 루카 L70 케이스는 저장 장치를 조립하는 공간이 가림막 역할을 해서 선 정리 후 가려주면 완벽하게 조립한 것처럼 깔끔하게 조립이 완성됩니다. 이 부분이 너무 맘에 듭니다.
케이스 내부가 넓어서 E-ATX 메인보드를 조립해도 편하게 조립이 가능하며 상단과 측면에 최대 420mm 라디에이터 조립이 가능하기에 고성능 시스템 구성하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CPU쿨러 최대높이: 170mm이기에 대장급 공랭쿨러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으며 그래픽카드 최대길이: 460mm 장착이 가능하기에 현존하는 가장 성능 좋은 4090 그래픽카드 조립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전면부터 측면 모두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내부가 시원하게 잘 보이며 분해조립도 흰지 타입이라서 편합니다.
트라익스 루카 L70 컴퓨터케이스는 별도의 쿨러는 제공하지 않지만 내부가 잘 들여다 보이는 개방감이 크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과 색상으로 시스템을 빌드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ARGB를 지원하는 팬이 많기에 다양하게 꾸며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RYX LUCA L70 케이스 실제 작동 모습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사진 출처 - 제조사 제품 정보
TRYX LUCA L70 케이스는 540 x 262 x 572mm 크기로 미들타워 규격이지만 빅타워 사이즈와 비슷합니다. 책상에 공간이 있다면 IO포트 위치가 전면부 하단에 있기에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판매 중이기에 본인 사용하는 데스크 환경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RYX LUCA L70 컴퓨터케이스 사용 소감
< TRYX LUCA L70 A NEW KIND OF COMPUTER CASE >
개인적으로 컴퓨터 케이스를 한번 구매하면 최소 5년 이상은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처음부터 디자인, 조립 편의성, 확장성, 견고성, 쿨링 성능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이번에 사용해 본 트라익스 루카 L70 컴퓨터케이스는 E-ATX 메인보드까지 조립이 가능할 정도로 내부가 넓었으며 상단과 측면 420쿨러까지 조립이 가능할 정도로 에어홀이 넓어 쿨링 성능이 뛰어나고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멋지게 조립한 내 시스템을 감상하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파워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에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베이스와 프레임은 흔들림 없이 견고하고 튼튼합니다.
현재 사용한 케이스에 불만이 있으셨거나 420 수랭쿨러 장착이 가능해 쿨링 성능이 뛰어나면서 디자인 멋지고 흔들림 없이 듬직한 내부가 잘 들여다 보이는 어항케이스를 찾고 계셨다면 TRYX LUCA L70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립하면서 너무 만족도가 높았기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