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
사용한지 5년된 보조모니터를 아들이 만지다가 크랙이 났을 때.. 그래도 쓸만해서 구매 욕구를 참았습니다. 하지만 새해가 되니 마음도 싱숭생숭.. 오랜만에 알파스캔 스토어에 들어갔더니 가성비로 소문난 27G4 모델이 업그레이드되어 27G4X로 출시!
마침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중이라 가성비가 더더욱 상승한터라 참지 못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주사율이 75hz에서 180hz로 상승하니 마우스 무빙조차 다르더군요.
진즉 바꿀껄 왜 그렇게 고민했는지..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
본 후기를 쓰고 있는 이유는 어디 자랑할 곳은 없고 이 만족감을 어디 표출하고 싶은 심정에 작성 중입니다ㅎㅎ
배송부터 벌써 만점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알파스캔 모니터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주문하면 도착보장이라는 시스템으로 주문한 바로 다음 날 도착합니다.
갖고 싶은 물건을 오매불망 기다린 경험 많으시죠? 저 역시 그렇습니다만
알파스캔 AOC 27G4X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주문 > 취침 > 출근 > 퇴근 > 수령 > 행복
포장은 또 왜 이렇게 꼼꼼한지
친환경 그린 패키징? 이건 뭘까 싶었는데, 박스가 종이 쿠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재활용이 참 간편하더군요. 유부남들에게는 이런 것조차 장점이 아닐런지요.(웃음)
하나 더 놀라운 건 노트북 박스 형태로 설계되어서 안전하게 개봉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니터라는게 자칫 잘못하면 액정이 파손될까 노심초사하는 물품이니 매 순간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 박스 형태는 개봉 방식 자체를 안전하게 만들어놓아서 편안하게 박스를 열 수 있더군요. 소비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에 감탄하였습니다.
친절한 설명서와 간편한 조립 방식
모니터를 조립해본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립하다가 혹시라도 실수할까 조심 또 조심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 없었습니다. 박스 자체에도 설명 그림이 삽입되어있었고,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에도 조립 방식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대로 모니터를 박스에서 꺼내지 않고 눕힌 채로 조립을 하니 제품이 손상될 틈이 없었죠.
여기서, 스탠드와 모니터를 결합할 때도 놀랄만한 점은 결합이 참 쉽게 설계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모니터 뒷편 홈에 대충 맞춰서 스탠드를 찰칵, 끝. 이게 끝이라고? 생각이 들어 다시 빼서 결합해보았을 정도입니다. 빼는 것도 버튼만 찰칵, 끝. 매우 간편했죠.
좋은 가격에 모든 사양이 업그레이드
기존 주 모니터는 알파스캔 2777G5 였습니다. 이제 보조모니터로 밀려났죠.
알파스캔 AOC 27G4X 덕분에 주사율이 75hz에서 180hz로 상승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사람은 60hz 이상을 인식하지 못한다더라구요?
아니요. 달랐습니다. 마우스만 움직였는데도 부드러움이 다릅니다.
게임은 어땠을까요? 하.. 왜 이제야 바꾼지 한번 더 후회됩니다. 진즉 바꿀껄222...
색에 예민하지는 않는데.. 다릅니다.. 달라요..
Super Color가 적용되었다는데, 구매할 땐 그게 뭔데? 싶었는데.. 제 캐릭터가 더 이뻐졌습니다.
마지막으로 DP 케이블이 동봉되어오니.. 저는 이미 행복합니다.
알파스캔, 명불허전
왜 이렇게 호들갑을 떠냐구요? 이건 구매해보셔야합니다. 진짜 좋아요.
오늘 이후로 알파스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고 알파스캔 AOC 27G4X을 즐기러 가보겠습니다.
저처럼 고민 많이 하시는 분들은 믿고 구매하셔도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후기가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