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MPG 321URXDN QD-OLED 240 4K UHD 모니터를 좋은 가격에 구매하고 사용해본후 느끼게된 좋은점 위주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1. 압도적인 OLED 의 경쟁게임 퍼포먼스
평소 고속 ips 패널의 240hz 모니터를 사용중이었음에도 , 그전에 사용하던 기존 TN 240 hz 모니터보다 어딘지 느리다는 체감이 아쉬웠는데 전혀 아쉬움을 느낄수없는 반응속도와 잔상이었습니다. TN 240보다도 빠르다고 느껴질 정도
기존 빡겜용 메인모니터로는 25~27 인치 모니터를 사용했기때문에 적응이 어려울까 걱정했는데 반응속도와 잔상이 압도적이다보니 일단은 적응문제보단 만족감이 훨씬 큽니다.
2. 제대로 인증된 프리싱크 프리미엄.
오랜시간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온 입장에서 경험해온 바 , 일부 모니터를 구매하여 사용하다보면 판매페이지에 프리싱크 인증을 인증받았다고 적어놨음에도 불구하고 ,(AMD 잘못인지 모니터 제조사 잘못인지는 모르겠으나) 라데온 제어판에서 확인해보면 어댑티브 싱크로 표시되어 짜침과 분노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 이 모니터의 경우 제대로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라고 확인할수있어 비싼모니터를 샀구나 하고 만족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3. 얇고 가볍다.
예전에 사용하던 서브 , 혹은 메인용 32 인치 들은 오래되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 아무래도 25 ~ 27 인치들 보단 많이 무겁고 , 두껍다는 느낌이있었는데 MSI MPG 321URXDN QD-OLED 240 4K UHD 모니터는 상대적으로 가볍고 얇아서 설치시에 힘도 덜 들고 , 괜히 보다보면 만족스러운 느낌이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얇아서 설치중 박살내지않을까 우려됐는데 튼튼하게 잘 만들어졌는지 불상사는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