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길래 구매했습니다. 기존에는 28인치 4K 60hz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144hz로 바꾸면 얼마나 좋을지 궁금해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모니터도 3년 정도 써서 바꾸고 싶기도 하였고요. 막상 비교해보니 144hz가 확실히 좋았습니다.
4070ti 기준으로 고사양 게임에서는 풀프레임을 뽑지 못하지만 케쥬얼 게임에서는 144hz 방어를 잘 하더군요. 패널 품질도 기존에 쓰던 중소기업제품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구매 전에는 32인치가 너무 크지 않을까 걱정하였지만 폭 600 책상 기준으로도 그렇게 크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스탠드도 평면에 경사도 없어서 공간활용하기도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무게감이 없지도 않아 모니터 지지도 안정적으로 해줍니다.
특히 여러 부가 기능이 있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AI 업스케일링, OTT지원, 외장하드 연결 등 TV처럼 이용도 가능하더라구요. 내장 스피커도 나름 나쁘지 않았습니다. 몇년 후 OLED 대중화 전까지 즐길만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리모컨이 있는데 이거 생각보다 되게 편하더라구요. 태양열 리모컨이라는데 형광등, 태양빛이나 Ctype 케이블로 충전해서 건전지가 필요없다는게 신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