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5080 뱅가드 사용기 올려봅니다.
5070Ti 트리오에 만족하지만 기존 사용제품이 4080이라 조금 아쉬워서
노리고 있던중 뱅가드 SOC ( System On Chip x / Super OverClock ) 제품을 결국 또 구매했어요.
트리오의 정숙성에 베이퍼 챔퍼와 쿨링 그리고 클럭 및 전원부가 강화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슈프림의 라이트 버젼이라고 해서 형제급 되는 제품입니다.
저는 겉박스가 소중?해서 봉인씰을 뜯어야만 하는 런칭에디션은 건너뛰고 아래와 같이 개봉식 일반 SOC 버젼을 구매하였습니다. 현재는 일반판 구매가 조금 더 어렵더라고요. ^^
내부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위와 같구요.
장착된 제품 사진입니다. 현재는 10850k ( PCI-E 3.0 ) / 11700k ( PCI-E 4.0 ) 에서 쓰고 있지만 조만간 12700k / 9800x3d 뉴케이스로 넘어갈 예정이에요.
정말 크고 아름답습니다. 트리오에 비해 굉장히 무거워요.
나의 소중한 겉박스. 온전히 보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부피도 적당 ㅋㅋㅋ
Nvidia-smi 커멘드로 본 아웃풋과 MSI 애프터버너 그리고 GPU-Z 등에서 출력되는 결과값입니다.
아주 정상이에요. GDDR7 을 최초로 개발한 삼성 VRAM을 사용하여 온도가 매우낮으며 오버마진이 상당합니다. 힘순찐인 거 같아요. 다음세대 성능향상폭이 기대됩니다.
PCI-E 4.0 Z590 에서 테스트한 OC 결과값입니다. 레전더리도 찍어 보고 아주 훌륭합니다. 최근 출시된 CPU 아키텍쳐 환경에서 돌리면 당연히 훨씬 더 높은 점수를 확인 하게 될 거에요. 힘순찐을 보고 계시는 겁니다. ^^
MSI-center 앱에서 미스틱 라이트를 이용하여 LED on/off 조절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말 온도를 매우 잘 잡는 완성도 높은 탁월한 제품입니다. 선구자! 그 자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