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RTX5090 그래픽카드 탑재한 게이밍노트북 출시 소식을 듣고 여러 브랜드사 제품을 찾아보다가 ASUS 스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스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도 굉장히 고급스럽고 LED랑 RGB로 비추는 라이트바가 굉장히 이뻐서 인테리어 용으로도 굉장히 잘어울릴꺼 같아 고르게 됐습니다. G835LX-SA041W 모델이고 16인치 제품도 있었는데 전 애초에 화면 큰 모델을 찾고 있었던지라 18인치로 구매했습니다.
패키지를 열었을때 깔끔한 블랙 색상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었고, 내부에는 정리된 구성품들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있었습니다.
노트북 상판에서는 ROG 로고가 푸른 빛으로 빛나고 있고 사진으로는 한가지 색상만 비추는데 실제로는 여러가지 색상으로 바뀝니다.
보통 제피러스 모델에만 탑재되어있던 애니미 매트릭스 기능이 스카에도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너무 화려한 기능이여서 보통 집에서 사용할때만 사용하고 있구여 ASUS 전용앱으로 본인이 직접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수도 있었습니다.
역시 18인치 모델답게 화면이 엄청 큽니다. 해상도는 WQXGA의 MINI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어 밝기는 1200Nits를 지원하고 HDR 네뷸라, G-Sync까지 지원되어 고화질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에서의 성능은 일단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OLED 패널보다 훨씬 더 좋다라고 느껴졌습니다.
몬스터헌터 와일즈 플레이 해봤는데 U9 275HX랑 RTX509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어 있어서 성능적인 면에서는 부족함이 전혀 없었구요. 240Hz 고주사율을 제공해서 선명하고 부드럽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웬만한 고사양 게임도 풀옵션으로 세팅해도 원활하게 사용 가능할꺼 같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하고, 키별 RGB가 적용되어 굉장히 화려했습니다. 키감은 손에 감기는 느낌도 굉장히 좋고 타이핑할때도 타이핑 정확도와 질감자체도 정말 좋아서 편하게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노트북 바닥면을 따라 감싸는 RGB 조명 스트립도 굉장히 이뻤습니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시효과를 만들어주고 원래 기존 스트릭스 모델은 아래쪽면에만 비춰 주었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이거는 360도 전면이 스트립으로 되어있어서 화려했습니다.
포트구성은 전원포트, 2.5G 이더넷 포트, Type-A 포트, 썬더볼트5 포트 2개, 오디오 잭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오른쪽 포트구성은 Type-A 포트 2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도 되게 잘 되어있고, 성능적인 면에서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가격대가 다소 조금 높은편이긴 했지만 집에서도 고사양 게임들을 많이 즐겨하는 편이기도하고 RTX5090 탑재되어있어 이 부분은 당연히 감안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때 디자인, 데스크탑에 버금가는성능으로 모든면에서 뛰어났고 고성능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한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