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HD에 고주사율로 사용할 모니터를 찾다가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0을 발견했다.
일단 인기가 많은 제품있어고 후기도 괜찮았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는 화질과 색감이 중요(적어도 NTSC 72%이상) 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Fast IPS 광시야각 패널이면서 sRGB: 133%, NTSC: 113% 수준의 뛰어난 색감을 갖고 있었다. 그리고 주사율은 144Hz를 넘어 180Hz까지 구현이 가능해서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몰입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주문을 하고 물품을 받아보니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다.
필립스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색감을 최적화하는 기술이 잘 적용되어 있었다. 모니터 자체에서 RGB(빨강, 초록, 파랑)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색상으로 조절해서 설정하는 것이 가능했다. 그 밖에도 여러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에 맞게 눈에 편안한 화면으로 세팅해서 쓸 수 있었다.
일단 친환경 재질의 포장에 DP, HDMI 케이블을 모두 제공해서 좋았으며, 조립은 스탠드 받침대 조립은 나사 하나를 손으로 돌리거나 드라이버로 돌리면 끝이었다. 모니터가 가벼울 뿐 아니라 별도 어댑터 없이 전원코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이동이나 사용이 아주 간편했다. 엘리베이션(높낮이 조절), 틸트, 스위벨, 피벗(회전) 등 모든 기능을 갖춘 스텐드였다.
모니터 설정은 모니터 뒤편에 있는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했다. 이 버튼은 상하좌우로 이동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필립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모델명을 검색하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evnia"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모니터화면의 밝기 등 모든 기능을 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 아주 편리했다.
그래픽카드가 고사양이 아니기 때문에 QHD에서 계속 사용할 예정인데 모니터가 만족스럽고 좋아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