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탭 S10 플래그십 태블릿의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중 13.1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 S10 FE+를 블루와 그레이 색상으로 각각 1대씩 런칭 이벤트 기간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적용할 패널의 액정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NEGO PURE GLASS 시리즈의 갤럭시 탭 S10 FE+용을 2장 장만해 각각 장착했습니다. 다나와에서는 해당 제품이 나오지 않아 유사한 S9 시리즈 걸로 링크 걸어 놓았습니다.
0.21mm 두께라고 되어 있고, 9H의 높은 경도로 스크래치나 충격에 강하다고 하네요. 98~99%의 투과율을 제공해서 붙인듯 안붙힌듯 하다는군요. 그리고 특수 지문 방지 처리가 되어 있구요.
국내 제조사에서 이런 특징을 지닌 직접 제조한 제품이라고 해서 좀더 신뢰가 가네요.
이게 구매 후 필름 붙히기전 패널 상태 입니다.
패널 부착 후의 모습입니다.
일단 고가의 태블릿 액정 패널을 9H의 강도로 보호해주는 필름을 부착해 좀더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고, 직접 패널에 터치 함으로써 지문이 묻지 않아서 활용성이 괜찮은거 같으네요.
< 장점 >
- 9H의 높은 경도로 스크래치 방지, 파손 방지, 비산 방지
- 특수 지문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지문 방지, 얼룩 방지, 오염 방지 효과가 있고
- 정밀한 설게로 뛰어난 터치감을 제공하며 아주 정밀한 최대 보호 면적을 제공합니다.
< 단점 >
- 현재까지는 특별한 단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 특징 및 고려사항>
고가의 태블릿 액정 패널을 스크래치, 파손, 비산으로 부터 보호하면서도 터치감에 방해가 되지 않는 뛰어난 터치감을 제공하며서, 태블릿 액정의 최대 면적을 커버해 줍니다.
그리고 국내 업체가 자체 기술로 생산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