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포함해 많은 제품들이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하고 있죠. 그리고 모니터와 노트북을 USB-C로 연동할 수도 있구요.
그러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을 고속으로 충전하는 용도나 4K UHD를 프레임수를 높게 출력하려다보니 USB-C 케이블의 대역폭이 더 크고, 전력 공급량 커버도 큰 케이블들을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마눌님과 큰 아이가 사용할 삼성전자 갤럭시 북 5와 북 4 프로와 갤럭시 탭 S10 FE+를 구매하면서 기본 제공하는 케이블도 있지만, 그건 집에서 자리에 고정해 사용할 때 이용하게 충전기에 고정해놓고 외부에 가지고 나갈 때 이용할 거 고려해서 별도 충전기와 함께 고속 충전 케이블을 2개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USB-C 충전 케이블은 아임커머스 UM2 USB 3.0 Type C to C 케이블 (CPD60W) (2m) 입니다.
USB 3.0 Type-C C to C 케이블로 60W까지 커버하는 케이블 입니다. 그러다보니 왠간한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데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 제품입니다.
최대 60W 20V-3A의 고속 충전과 함께 5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이고 PD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며 줄꼬임 방지 패브릭 케이블 입니다. 그리고 케이블 정리용 스트립도 넣어 주어서 센스있네요.
요렇게 제공된 스트립으로 묶어서 사용하면 휴대하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제법 굵은 패브릭 케이블이나 꼬임 없이 끊어질 염려도 덜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장점 >
- 최대 60W 20V-3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최신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데 문제 없다.
- 줄 꼬임 방지용 패브릿 소재가 적용되고, 두툼해서 끊어짐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 5G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 케이블 정리용 스트립도 제공해 주는 센스!!!
< 단점 >
- 현재까지 사용하면서 특별한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특징 및 고려사항>
요즘은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많죠. 그런 노트북이나 태블릿 들과 연결했을때 최대 60W 20V-3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 5Gbps를 지원하기에 최신 기기들 이용에 문제 없는 제품 입니다.
그리고 줄 꼬임 방지용 패브릭 소재가 적용되었고 케이블 정리가 용이한 스트립 제공해주는 점도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