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을 이용할 때 문서 작성 툴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솔루션이죠. 여러 제품군들이 있는데 그 중에 1명의 사용자가 1대의 장치에 설치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21 홈 & 스튜던트 PKC 버전 입니다.
MS 오피스 2021 홈 앤 스튜던트는 윈도우나 맥OS 기반 PC나 노트북 1대에 한명의 유저가 설치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 입니다.
다만 MS의 제품들은 기술지원 기간이 최대 10년이라 그 이후에는 기술지원이 올 10월 14일로 종료되는 윈도우 10처럼 기술지원이 종료되기 때문에 관련 기능이나 보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어째거나 그런걸 감수하고라도 영구적으로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입니다. 구독형인 오피스 365와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 설치용 USB 미디어는 제공되지 않고 이렇게 제품 패키지 내에 인증키 카드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라 오피스 앱을 MS 오피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고 이 키를 입력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이거 하나 구매하시면 기술지원이 10년 지나면 종료되는거 감안하시고 영구설치로 계속 이용이 원하신다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하는 오피스 툴 입니다.
예전에 오피스 365라고 불렸던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과의 차이점은 위와 같습니다.
365 제품이 1년 단위로 구독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대신 이 홈 & 스튜던트 제품은 한번 구매하면 추가 비용 없이 영구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365는 아웃룩이나 향상된 보안성을 제공 받을 수 있고, PC나 맥은 물론이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에도 설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쓸 용도는 아니고 지인컴용으로 쓸려고 하는 겁니다. 저는 가족들이 각각 개인 컴을 가지고 있다보니 이런거 여러개 사용하는거 보다 위에 나와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 버전을 연간 구독료를 내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6명까지 1인당 여러대의 기기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어서 이걸로 이용하고 있네요.
< 장점 >
- 개인이 1대의 기기에 설치해 매년 사용료 지불할 필요 없이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윈도우나 맥 어디던 설치가 가능하다
< 단점 >
- 1대 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굳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겠죠.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이런걸 여러개 구매하시려면 ....
< 특징 및 고려사항 >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툴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21 버전을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1대의 컴에 윈도우던 맥이던 운영체제 상관 없이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365에 비해 장점 입니다.
365는 연간 사용료를 내야 하죠. 용도와 지원 조건이 다르다보니 둘 중 참고하셔서 본인의 용도에 맞게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