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탭 S10의 보급형 라인인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중 13.1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 S10 FE+를 그레이와 블루 색상으로 각각 1대씩 장만하였습니다.
마눌님과 큰 아이가 사용할 용도로 장만을 했는데 런칭 이벤트때 장만을 했더니 삼성몰에 앱을 통해 등록을 하면 키보드 북 커버 케이스나 슬림 키보드 북 커버 케이스 중에 1개를 택일해서 70% 할인해서 장만할 수 있어 각각 하나씩 장만하고, 또한 s펜도 라미 알스타 s펜과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중 1개를 역시 70%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어서 라미 알스타 s펜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키보드 북 커버 케이스와 슬림 키보드 북 커버는 좀 일찍 와서 먼저 사용기를 올렸는데 라미 알스타 s펜은 이제서야 도착을 했내요.
독일 필기구 전문 브랜드인 라미와 삼성전자가 제휴해 만든 라미 알스타 s펜 케이스 입니다.
박스 내부는 요렇게 라미 알스타 s펜이 들어 있습니다.
라미 알스타 s펜(블랙) 모델의 외관 입니다. 이게 투명한 모델도 있는데 그건 일찌감치 마감이 되어서 어쩔 수 없이 이걸로 주문을 했네요.
뚜껑을 열면 내부는 이런 모양새 입니다. 라미펜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디자인이네요.
펜촉부와 지워개 버튼의 모습입니다.
저는 갤럭시 탭 S10 FE+ 구매와 함께 기본 제공되는 s펜에 더해 다른 필기감도 느껴볼겸해서 또 70% 할인도 하니 장만해 본거지만, 이게 갤럭시 탭 S7/S8/S8/S10과 FE 라인 모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태블릿은 물론이고 갤럭시 S23, S24나 S25 울트라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호환 기종은 이렇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탭 S10 FE와 S10 FE+ 추가 되겠죠.
이 라미 s펜이 기본 제공되는 s펜에 비해 라미의 펜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더 이쁘긴 하지만, 그 뿐 아니라 기본 s펜이 좀 얇아서 잠시 사용할 때는 모르겠는데 장시간 사용하면 그립감이 아무래도 이거 보다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필기구 전문 브랜드인 라미의 필기구인 라미펜의 디자인을 따르다보니 그립감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클립이 있어서 어딘가에 끼워 휴대하기도 용이하네요. 진짜 필기구로 필기하는거 같은 느낌!!! 0.7mm라 좀더 섬세한 느낌도 있구요.
무엇보다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s펜의 장점인데 이것도 그러네요.
< 장점 >
- 충전 없이 갤럭시 태블릿과 갤럭시 스마트 폰 중 s펜 필기를 지원하는 모델들에 이용이 가능하다.
- 0.7mm라 좀더 섬세한 필기가 가능하다.
- 독일 필기구 전문 브랜드 라미와 제휴해 라미펜의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장시간 필기해도 그립감이 좋다.
- 클립이 있어 휴대성도 좋은 편이다.
< 단점 >
- 현재로선 특별한 단점을 못 느끼겠네요.
< 특징 및 고려사항 >
독일 필기구 전문 브랜드 라미와 제휴해 라미펜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본 s펜보다 그립감이 좋아 장시간 필기하기에 용이하고, 0.7mm라 좀더 섬세한 필기가 가능하며, 클립이 있어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충전 없이 갤럭시 태블릿과 갤럭시 스마트폰들 중 s펜 필기를 지원하는 모델들에 두루 두루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