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제작기] 모바일 컨트롤러 커버 스탠드 다나와 리포터

IP
2025.06.02. 00:48:55
조회 수
4118
4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이 꾸준히 향상되면서, 이제는 모바일 게임부터 에뮬레이터까지 폭넓은 게임 플랫폼을 스마트폰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다양한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관련 액세서리도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 모바일 컨트롤러는 꾸준히 신제품이 나오는 카테고리입니다.



초창기에 나왔던 모바일 컨트롤러는 대부분 위 사진처럼 컨트롤러 위에 클립으로 결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식은 손목 나가기 딱 좋은 방식이죠. 무게 중심이 상단으로 쏠려서 점점 커지고 무거워지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들고 쓰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엔 스마트폰을 좌우에서 잡아주는 클립형 제품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 방식은 무게 중심은 균형 잡혀 있지만 기본 부피가 상당해서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결착 시에도 매우매우 길이가 길어지고 거대해집니다. 


때문에 여러가지 방식의 모바일 컨트롤러가 출시되었고 상당히 많은 제품을 써봤음에도 "그래, 이거다!" 할 만한 제품은 없었던 듯 합니다.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 제품 선택 및 설계



많은 모바일 컨트롤러 중 어떤 제품을 쓸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최종적으로 8bitdo lite 2와 Shanwan Q37 중 고민했는데 트리거 모양 때문에 최종적으로 Q37을 선택했습니다.



컨트롤러 실측 후 평면도를 참조해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커버와 그립, 그리고 스탠드 기능을 겸해야하기에 실제 수정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실제로 출력하고 다시 오차 수정하고, 설계 변경하고 다시 출력하고를 반복하면서 개선해 갑니다. 수정본의 잔재가 쌓여갑니다 ㅎㅎ



■ 테스트 



얼추 쓸만해졌습니다. 수정 버전이 한.... 21번째 정도 되는 듯 합니다. ㅎㅎ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게 중심입니다. 기존 클립형의 경우 사진처럼 무게의 방향이 마치 뒤에서 잡아 끄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갤럭시 S 울트라의 최신형인 s25의 경우에도 200g이 넘기 때문에 클립형의 경우 손목에 부담이 상당히 많이 갑니다.



반면 이번에 제작한 컨트롤러 커버 스탠드의 경우 맥세이프 자석을 활용해 탈착이 간편하고 무엇보다 손에 쥐고 게임을 즐길 때 무게 중심이 완전히 패드의 각도와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스마트폰을 직접 손에 쥐는 것과는 차이가 있지만 손목의 부담을 확실히 줄여줍니다.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좌우에서 잡아주는 클립형보다 훨씬 컴팩트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이렇습니다. 한계까지 두께를 줄였지만 아날로그 스틱의 높이 때문에 접었을 때 두께감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매우 높은 휴대성을 확보했다고 생각됩니다.



접이식으로 설계해 이런 느낌입니다. 나름 스마트폰과 컨트롤러 사이의 공간도 확보되어 조작에는 걸리는 것 없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 후기



글을 쓰는 중간에도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만 이식해서 두께를 조금 더 줄였습니다. 현재 '커버 케이스' 상태에서는 이정도 두께가 한게인 듯 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개선해서 일체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나 현재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후 더 개선이 된다면 다시 제작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볍게 시작했는데 뭔가 장기 프로젝트가 된 느낌이네요.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삼탠바이미 산 후기 (2)
사용기 삼탠바이미 m5 32인치 후기 (3)
간단 사용기 [리뷰이벤트] ASUS PRIME B650M-A II (대원씨티에스) 리뷰 (3)
공간/설치기 일상이 스튜디오가 되는 순간, 엡손 라이프스튜디오 신제품 간담회 (3)
사용기 게인워드 고스트 5060 장착후기 (4)
사용기 MSI A850G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사용 후기! (4)
간단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60 XT SWIFT DUAL WHITE OC D6 16GB STCOM (4)
사용기 [POWERED BY MSI] 드디어 바꿨습니다! 한성컴퓨터 (라이젠 9800X3D + 5070 Ti) 내돈내산 찐후기 (4)
공간/설치기 antec flux pro 케이스 설치기 (4)
간단 사용기 msi a13 360 간단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ASUS PRIME 지포스 RTX 5070 OC D7 12GB 인텍앤컴퍼니 (5)
사용기 갤럭시 5080 HOF 블랙 (6)
간단 사용기 에이서 프레데터 라데온 RX 9070 XT BiFrost OC D6 16GB 사용기 (4)
사용기 불량 모니터 싼값합니다 (3)
사용기 싼값하는 모니터 화면이어두워집니다 (3)
사용기 집과 카페를 오가며 써본 16인치 기가바이트 A16 (6)
사용기 갓성비 고성능 CPU 공냉쿨러 PCCOOLER CPS RT620 PRO 카본스틸 (5)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콘퀘스트 27F90G 165 게이밍 모니터 (3)
사용기 기가바이트 어로스 B650E 스텔스 아이스 메인보드가바이트 어로스 B650E 스텔스 아이스 메인보드 (8)
사용기 알파스캔 AOC Q27G4ZD 사용기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