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는 데스크탑을 사용, 집에서는 컴퓨터가 없고 가끔마다 회사 노트북을 한달에 몇번 사용하는정도입니다. 사용중인 회사 노트북은 14인치여서 상대적으로 작아 사용하는데에 불편함이 좀 많았는데 실제로 18인치를 사용해보니까 엄청 크더군요... 기왕 사는김에 고사양 게임도 충분히 돌릴 수 있을만한걸 사용하고 싶어서 G마켓에서 알아보던중 괜찮은 제품을 하나 발견하게되어 성능 하나하나 다 따져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간단하게 사용기 남겨봅니다.
외관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이였습니다. 18인치답게 묵직하긴 했지만 다른 18인치 제품이랑 무게를 비교해보니 이 제품이 다른제품에 비해 가벼운 수준이더라구요. 저는 주로 백팩을 메고 다니기에 백팩에 넣어서 다니고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TUF 가방을 주기는 하는데 저는 사용하던게 있어서 따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보니까 아직까지는 백팩을 주는거 같네요. 참고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키보드는 RGB 백라이트 기능이 지원되어서 색 조정도 가능했구여 밝기도 괜찮은 편입니다. 어두운곳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했구여, 게이밍제품 답게 키감도 깊게 눌리는 느낌이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게임도 준수하게 잘 돌아가는 편입니다. R7 260 프로세서에 RTX5070 그래픽 조합이라 웬만한 게임은 다 돌아갔습니다. 저는 램 32GB로 업그레이드 했구요 데탑 대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나중에 64GB까지 업그레이드 할 생각입니다.
회사노트북으로 사용했던건 저가형이라 밝기도 250NITS에 색 재현률도 100%이 안되는 수준이라 정말 안좋았는데 이건 300NITS 밝기에 sRGB 100% 색재현률까지 지원돼서 굉장히 밝고 불편함도 전혀 없었습니다.
화면도 넓직하니 좋더라구요. 영상같은거 볼떄도 굉장히 좋을꺼 같습니다.
왼쪽 포트 파워잭, 기가랜잭, HDMI 포트, Type-C 포트 2개, A타입 포트랑, 오디오잭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오른쪽 포트는 Type-A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화면을 180도로 젖힐 수 있는 힌지도 탑재되어서 펼쳐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요게 생각보다 있는거랑 없는게 차이가 크더라구요. 확실히 있는편이 좋은거 같습니다.
확실히 가격대가 좀 있는 노트북이 좋긴 좋더라구요. 기존에 쓰던거랑 갭차이가 워낙 크다보니 만족감이 더 컸던거 같구요. 스펙도 탄탄한데 가격대도 굉장히 좋아서 가성비있게 잘 구매한거 같습니다. 기존에 쓰던건 처분하고 노트북에 이것저것 다운받아서 써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