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5090 그래픽카드 달린 노트북 보던중 발견한 이놈. 원래 출시했을때는 700초반대에 나왔던애였던걸로 아는데 이번에 행사로 거의 600초반대까지 가격이 내려왔길래 구매하게 됐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스팀게임이나 영상편집, 사진보정, 영상촬영 보정등 고성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들을 워낙 많이 하기때문에 노트북에 투자를 좀 했다. 노트북대신 데탑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긴하지만 데탑은 이미 집에 구비가 되어있고, 최근들어 촬영이나, 출장등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큰정말 큰맘먹고 구매했다.
색깔은 검정색 겉도는 그레이 색상이고 무게는 묵직한 느낌. 상판에 구멍이 나있는건 LED 가 장착되어있어 설정을 하면 불빛이 나온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다가... 앱으로 LED 설정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많이 사용 안할듯 싶다ㅋㅋ
스카 노트북은 이놈이 포인트 인거 같다. 360도로 RGB 색상이 그라데이션 느낌으로 나오는데 정말 이쁘다. 밝은곳이라 느낌은 안사는데 집에 불꺼놓고 돌리면 인테리어 용으로도 굉장히 포인트주기에 좋았다.
해상도는 WQXGA, 밝기도 1200NITS에 MINI LED 패널이 탑재되어있어 굉장히 쨍하고 색 재현률도 좋다. 밝은곳에서 도 이정도 화질이면 굉장히 좋은 디스플레이이긴 한거같다.
고스펙 게임에도 풀옵으로 세팅했는데도 렉없이 부드럽게 잘 돌아가는 느낌. 이정도면 다른 프로그램 돌리는데에도 문제 없을듯 싶다
오른쪽에는 A타입 포트 2개가 장착되어있다.
왼쪽에는 전원포트랑 기가랜포트, A타입포트 1개랑 썬더볼트5 C타입 2개, 이어폰잭 포트가 있다.
사실 사기전까지는 고민 정말 많이했지만 막상 구매하고 받고나니 만족감은 별 5개 주위에서 머라해도 내가 만족하면 되는거지ㅋㅋ 그리고 처음 출시했을때보다 거의 100만원?정도 가격이 내려가서 이정도면 충분히 살만한 가치는 있는듯했다. 사은품으로 가방을 주기는 했으나 디자인이 별로여서... 아직 가방이 없는관계로 노트북박스에 넣어서 들고다니고 있는데 빨리 가방부터 사야겠다. 노트북 자체에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가격값은 충분히 하는 놈이였다. 앞으로 잘 써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