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상여금 받고 구입한 14인치 가성비노트북 사실 노트북은 처음 구입해본지라 사기전에 정말 많이 찾아보았는데 비슷한 사양대로 몇개 찾아보니까 이게 제일 저렴하길래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컴알못인 나에게 윈도우 설치란 쉽지 않아서 그냥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있는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전원 키니까 윈도우11 기본세팅으로 넘어가졌고 간단한 설정하면 이렇게 화면이 바로 넘어와졌다. 구매하기전에 유투브로 윈도우11 설치방법 검색해서 영상보니까 이것저것 세팅해야될꺼 너무 많았었는데. 확실히 설치되어있는걸로 구매하니까 편하긴 했네요.
휴대용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보니 충전기도 되게 작았다. 65W 전원 어댑터랑 케이블 두가지가 같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좀 찾아보니까 PD충전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키보드는 텐키리스 방식의 풀사이즈 키보드로 구성되어있고 백라이트를 지원해서 어두운곳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키감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좌측에는 시큐리티 홀이랑 C타입단자 2개 HDMI 단자랑 오디오 단자가 탑재되어있고, 데이터 백업을 위한 카드리더도 들어 있었습니다.
우측에는 유선랜 사용을 위한 이더넷 단자랑, USB 3.2 Gen1 단자가 지원된다.
모니터는 C타입 단자랑 HDMI 단자 2개 지원해서 최대 2개까지 연결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는 WUXGA 해상도랑 300Nits 밝기를 지원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고 색 재현률도 sRGB100%로 지원이라 가끔씩 사진 보정을 하고 있는 저한테는 최적이였습니다.
마침 노트북 살 시기에 행사중이여서 싸게 잘 구입한거 같네요. 두루두루 잘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