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구매한 GAINWARD RTX 5070 제품 리뷰 합니다.
8월 1일 아침에 구매했는데 바로 다음날 아침에 도착을 했습니다.
70만원 초반대에 구매하고 조텍 제품과 고민을 했는데 받아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개봉했을 때의 느낌>
박스는 매우 튼튼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고 개봉씰을 자르고 박스를 열어보니 멋진 스티커가 들어 있네요.. 예전에는 PALIT 제품을 사용했는데 브랜딩에 조금더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제품 안에는 본체와 16핀 to 12V 2x6 케이블이 동봉 되어 있습니다. PCIE 파워 선만 있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품의 권장 PSU 용량은 650W입니다.
<제품 외관에 대한 첫인상>
외관은 뱀의 피부를 연상 시키는 무늬가 독특했습니다. 어항 케이스를 쓰지 않아 RGB를 쓰지 않는데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백플레이트는 PALIT 만큼 고급스럽진 않았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GEFORCE RTX" 글자 폰트가 이쁘지 않아 투박한 느낌입니다. 그것 빼고는 좋았습니다.
<성능 체감>
사용하는 PC 스펙이 다음과 같은데요.
라이젠9 5900X (PBO 적용)
RAM 32G 오버클럭
ASROCK B550 Riptide
성능은 평균 적인 RTX 5070 이고 타스 점수는 2만점, 스틸노마드는 5,300점 정도 입니다.
타스는 약간 낮게 나왔네요.. 두번째 결과로 온도가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게임도 체크해봤는데 QHD에서 최상옵으로 MFG 를 켜면 충분한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몬헌 와일즈의 경우 최상위 옵으로 120~140 프레임 (MFG 켠 상태, 레이트레이싱 최고, WQHD)
검은신화 오공 최상위 옵으로 140 프레임 내외 (MFG 켠 상태, 레이트레이싱 최고, WQHD)
이며 QHD 환경에서는 약간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PALIT RTX 3070 이었는데 레이트레이싱 모드를 켜니 그래픽이 매우 많이 좋아 보이네요.
요즘 RTX 5070 가격이 70만원 대로 중고가 수준으로 떨어졌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