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수스 5090 아스트랄 LC를 구매하게 되어 몇글자 남겨보려 합니다.
5090 출시후 제가 원래 원하는 제품은 아수스 5090 아스트랄(공랭)이었습니다. 허나 다들 아시다시피 전세계적 물량부족 현상으로 인해 원하는 제조사는 고사하고 물건 자체를 구하기도 힘들었고, 설사 구한다고 해도 +알파를 지불하지 않는한 구매가 어려웠었죠.
그러한 글카대란(?) 막판 2025년 4월 1일 탁탁몰에서 진행한 5090 앰프 인피니티 선착순 구매에 당첨되어 원하는 브랜드는 아니었지만, 2025년 8월 17일까지 약 4개월간 잘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가슴 한구석에는 상급기에 대한 갈증은 여전했습니다. ^^;;;)
그러던 와중 하계휴가를 마치고 귀가한 8월17일 맥주한잔 하면서 한동안 들어가지 않았던 퀘이사존에 이어 컴퓨존까지 로그인하게 되었고, 최초 발매 당시 보다 많이 착해진 가격의 5090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상급기 가격 또한 제가 조텍에서 구매한 가격보다 저렴해진걸 보니... 뭐에 씌인 사람마냥 다음날 컴퓨존에 내방, 덜커덕 아스트랄 (그것도 무려 수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수냉식 글카라 두근거린 마음으로 집에와서 교체 작업을 했고, 한가지 얘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리안리 스트리머 RGB 케이블 (V2)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스트리머 케이블의 RGB만 벗겨내에 일반 전원선 위에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장착후 사용해 보니 그간 사용했던 조텍 제품 대비 점수가 많이 오르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글카 온도 자체는 상당히 내려간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기존 70~80도 였다면, 50도 정도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지름으로 인해 한동안 컴퓨터 관련 지출은 없을거라고 다짐하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 추신 >>
인텍앤컴패니 측에 확인된 사항
1. 리안리 스트리머 케이블 사용중 멜팅 발생하여도 AS가능함. (아마도 공랭 기준으로 답변주신게 아닐까 하고 이번에 새로나온 V3은 제가 사용치 않아 이 제품으로 답변주셨을 것도 같습니다.)
2. AS기간 +1년 적용 현재도 가능함 (저같은 경우 금일 등록, 결과는 1달후에 알려준다는 팝업창을 봤습니다... 너무 느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