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아무 노트북으로 간단히 롤과 메이플 정도만 그래픽 품질을 최하로 낮춰서 겨우 게임하면서 지내다가 알바비를 모아 제대로된 컴퓨터를 구입하고 싶어 여러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살면서 처음 컴퓨터를 구입하려고 하니 부품을 어떤 것을 사야하는지 잘 몰랐고 조립 사이트에서 맞춰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어떤 분이 잘 모르면 완본체로 구입하는 것은 어떠냐고 추천해주셔셔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양
CPU : AMD 라이젠5-6세대 9600X (그래니트 릿지)
쿨러 : JONSBO CR-1000 EVO AUTO RGB
그래픽카드 : MSI 지포스 RTX 5060 ti 벤투스 2X OC 플러스 D7 16GB
메모리 : Gell DDR5-5600 CL46 PRISTINE V AMD 32GB (16Gx2)
메인보드 : MSI PRO B650M-P
SSD : 에이서프레데터 GM7000 M.2 NVMe(1TB)
케이스 : MSI MAG 포지 120A 에어플로우
파워 : MSI MAG A650BN 80PLUS 브론즈
택배가 도착하고 박스를 개봉하니 케이스 내부에 뽁뽁이로 안전하게 왔습니다. 뽁뽁이를 제거하고 컴퓨터를 킨 외관은 이러하며 내부 선정리도 잘 정리되어 있고 그냥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윈도우를 설치 후 MSI는 관련 프로그램을 한번에 다운할 수 있어서 편리했고 그 중 MSI center라는 프로그램 중 한 하드웨어 모니터링 창 사진입니다.
전에 쓰던 노트북으로는 그래픽 품질을 최대로 낮춘 뒤 메이플 오리진 스킬을 사용할 때 나오는 컷씬에서 화면이 심하게 끊겨서 캐릭터가 패턴을 맞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너무 부드럽게 컷씬이 나와 너무 좋습니다. 평소에 못해봤던 고사양 게임들도 하나씩 해볼 수 있어서 기쁘네요 좋은 컴퓨터 너무 만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