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PC를 위한 파워서플라이를 만나다
ENTIS EG GOLD SERIES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다
최근 출시되는 그래픽카드 성능이 향상됨과 동시에 소비 전력량도 향상되어 고사양 PC 파워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권장 파워가 최소 600-700W 이상인 만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고출력 제품이 필수입니다.
오늘 시간엔 시스템에 맞는 맞춤 케이블 연결과 1000W 고출력을 선보이는 엔티스 EG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실시간 103,600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어떤 점이 돋보이는지, 80PLUS 골드 고효율을 선보이는 만큼 내부 구성이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풀모듈러 PC 파워답게 다양한 구성품을 제공합니다. 본품을 비롯한 모듈러 케이블, 케이블 보관용 파우치, 케이블 타이, 간이 테스터기, 조립용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관용 파우치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의 경우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과 다르게 간이 테스터기를 제공하여 파워서플라이가 이상 없이 동작되는지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나에게 맞는 파워 규격을 사용하다
1000W 풀모듈러 PC 파워인 엔티스 EG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은 시스템에 맞는 파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듈러 케이블을 적용하였습니다.
실 사용 시 필요한 케이블만 활용하는 만큼 데스크탑 내부 선 정리를 하거나 각 모듈별로 연결할 때 깔끔한 모습을 더합니다.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 PCIe 5.1 에 대응하여 커넥터당 최대 600W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RTX5070 이상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해당 제품은 내부 발열을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120mm 쿨링팬을 탑재하였습니다. 기존 슬리브 베어링보다 높은 내구성과 낮은 소음을 선보이는 FDB 베어링을 적용한 쿨링팬을 탑재한 점이 특징입니다.
조용한 구동을 위한 제로팬 설정 기능을 지원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내부 온도가 낮을 경우 자동으로 팬이 동작하지 않으며, 내부 온도가 올라갈 경우에만 동작되어 팬 수명을 늘려줍니다.
내부가 돋보이는 파워서플라이
엔티스 EG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은 1000W 고출력과 더불어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위해 고품질의 부품을 사용하여 최상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어떤 제품들이 적용되었는지 케이스를 오픈하여 내부를 하나씩 살펴봅니다.
고품질 일본산 105℃ 캐패시터를 적용하여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동작과 고효율을 보장합니다. 1000W 출력을 선보이는 제품다운 모습이며 캐패시터도 다르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엔티스의 신 공정기술인 DC to DC 회로가 메인 회로에 적용되어 더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합니다. 서브 회로를 사용함으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차단하여 PCIe 5.0을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전원 공급 시 돋보입니다.
입력부의 전류를 과부하, 과전류 없이 출력부에 전달하기 위해 안정적인 성능의 스위칭을 제공하여 메인으로 활용하는 데 있어 손색없습니다.
EMI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파워 및 주변기기가 안정적으로 동작될 수 있도록 AC 입력 전원에 포함된 여러 종류의 전기적인 노이즈를 필터링합니다. 고품질 전원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반영된 부분인 만큼 고사양 PC에 적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손쉬운 조립, 뛰어난 활용
엔티스 EG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만의 특별한 매력이라고 하면 손쉬운 설치, 뛰어난 활용입니다. 일반적인 PC와 다르게 풀모듈러 방식인 만큼 시스템에 맞는 전원 또는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케이블이 연결된 일반적인 제품과 다른 모습이며 선 정리를 할 때 편리합니다.
최신 사양을 반영한 만큼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스토리지, PC 케이스 쿨링팬 연결 시 편리합니다. 플랫타입 케이블 형태라서 커넥터 연결하거나 선 정리할 때 불편함이 없으며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연결 편의성이 강조된 만큼 깔끔한 모습을 추구하면서 고출력으로 높은 활용을 원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OCCT를 사용하여 시스템 과부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CPU와 그래픽카드 사용률을 최대로 높인 상태에서 출력 상태를 살펴보면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0PLUS 골드 인증을 받은 만큼 높은 전력 효율을 보장하여 불필요한 전력 낭비 없이 고출력을 경험할 수 있어 RTX 5070 이상의 고사양 그래픽카드, AMD 라이젠 9800 3D와 같은 게이밍 특화된 CPU와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 대기 상태
▲ 과부하 테스트 시
1000W PC 파워인 만큼 소비전력이 어떻게 측정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일반적인 사양이라고 할 수 있는 라이젠 5600X, RTX 4060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대기전력 상태에서는 2.5W, 과부하 테스트 시 247.6W로 측정됩니다. 여유 있는 출력 덕분에 실 사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으며 고사양 시스템을 맞추는 데 있어 적합한 PC 파워임을 보여줍니다.
저소음 쿨링팬이 탑재된 만큼 과부하 테스트 시 발생하는 소음을 확인해 보면 20cm 떨어진 거리에서 측정 시 40dB 정도로 측정됩니다. 조용, 속삭이는 소리 정도라서 발생하는 소음이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높은 내구성과 낮은 소음을 제공하는 FDB 베어링이 적용된 쿨링팬을 사용한 만큼 발생하는 소음이 크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함께하면 특별하다
고사양 PC를 위한 파워서플라이인 엔티스 EG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을 살펴봤습니다. 모듈러 타입인 만큼 시스템에 맞춰 필요한 케이블만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 구성 및 선 정리 시 편리합니다.
PCIe 5.0을 지원하는 만큼 최신 고사양 그래픽카드 연결 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RTX 5070을 비롯한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용 중이거나 업그레이드 예정인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시스템 보호를 위한 6중 안전 보호 회로가 적용되어 각종 전기적인 위협에도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게이밍 PC를 위한 PC 파워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함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