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친한 친구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해서 제가 대신 조립해 주면서 사용기를 남겨 봅니다.
이번에 사용기를 남길 제품은 기가바이트의 B850M AORUS ELITE WIFI6E 메인보드 입니다.
생각보다는 아담한 박스에? 포장이 잘 되어있었고, 메인보드 + 사타케이블 2개 + WiFi 안테나 + SSD 높이 조절 스티커가 들어있었습니다.
사용한 CPU는 9600X이고 메모리는 패트리어트 시그니처 5600 (하이닉스 A다이 모듈 입니다)
16기가 2개 총 32기가로 세팅하였습니다.
해당 보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보드 리비전이 1.1로 변경되면서 사운드 카드 칩셋이 리얼텍 12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리비전 1.1 버전으로 잘 배송 온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NVME SSD 장착도 매우? 편한 방식으로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나사 필요 없음)
NVME SSD는 총 2개 장착할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친구는 충분하다고 했음)
조립 후 부팅을 해서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해 보았는데 바이오스 버전이 F4 버전이였습니다.
기가바이트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최신 버전이 F5 버전이라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AMD AM5 보드는 왠만하면 최신 바이오스를 쓰시길 추천 드립니다.
정상적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까지 마무리 하고, 바이오스 기본 세팅 후 윈도우를 설치해서 친구에게 전달 하였습니다.
3일정도 지나서 친구에게 물어봤는데, 엄청 만족해 했습니다.
다음 번에 또 조립할 일이 있다면, B850M AORUS ELITE WIFI6E 메인보드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