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급하게 쓸일이 생겨 가볍고 가성비 괜찮은 제품을 찾다가 구매한 에이서 노트북
게임용으로 산건 아니지만 그래도 속도는 어느정도 나오면 좋을꺼 같아 울트라5 위주로 찾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딱 행사중이라 싸게 구매를 했다. 가격대비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은거 같아서 사용기 작성해봅니다.
구성품은 딱 있을껏만 있습니다. 설명서랑 충전기, 어댑터 이렇게 있고 충전기 자체가 가벼워서 노트북이랑 같이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적당했습니다.
노트북 외관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고 지문도 묻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깔끔하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밝기는 300Nits에 WUXGA 해상도를 지원하고 해상도가 낮다라고 생각이 들텐데 인치수 자체가 14인치라 낮다라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유투브 영상 보면 확실히 떨어진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색 재현률도 sRGB 100%도 안되는 저가형 제품들이 많았는데 확실히 색률이 떨어지면 채도가 떨어진 느낌이 확 체감되서 별로더라구여
물론 sRGB 100%도 쓰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전 딱 좋았던거 같네요.
게임용은 아니지만 U5 125H 프로세서라 사양 낮은 게임들은 돌아갈꺼 같아서 해봤는데 메이플은 잘 돌아가더라구요. 롤이나 마비노기같은건 잘 돌아갈꺼 같습니다. 근데 전 게임 용도로는 잘 안쓸꺼 같습니다ㅎㅎ;;
키보드는 텐키리스 방식으로 되어있고 백라이트도 지원됩니다. 밝은곳에 있어서 티는 안나는데 어두운곳에 있으면 하얀색 led가 비춰집니다. 방향키는 처음 써보는 방식이라 좀 적응 해야될꺼 같습니다.
왼쪽면에는 켄싱턴 락 포트, usb-c 포트 2개, hdmi 포트, 오디오 포트, 카드리더 포트가 있고
오른쪽에는 a타입 포트랑 랜선포트가 달려있습니다.
기울기는 180도까지 젖혀집니다. 화면 공유할때 나름 유용했습니다.
게이밍처럼 고성능은 아니지만 가볍게 쓰기 좋은 노트북이더라구요. 인치수가 좀 작긴한데 업무볼때는 크게 불편한건 없더라구요. 윈도우도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서 받았을때 바로 사용가능했다는점도 좋았습니다. 성능대비 가격 60만원대 후반에 이정도 성능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듭니다.
무겁게 쓰고 있는건 아니라서 오래 쓸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