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가 동급 라인업 중 합리적이라 RTX 5070~5070 Ti 사이에서 고민하는 게이머에게 추천할 만한 듯함, 기본 3년의 AS 지원도 안심 요소로 5070ti 치고는 우선 가격이 싼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처음 그래픽카드 구매를 생각했을 시에는 9070xt를 사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조금만 상급기로 가도 가격이 비슷해져서 살 수 있어서 좋습니다.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S D7 16GB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QHD 144Hz, 심지어 4K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중상급 그래픽카드”광고는 약간 이런식이지만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S D7 16GB 보통은 중하급기로 구분되고 있는데 생각보다 타스 점수가 잘나와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7800x3d와 함께 돌렸을 시 28000이 나왔음)
외형은 광고대로 아주 깔끔합니다, 피닉스 시리즈만의 불사조 날개를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과 웅장한 사이즈는 시스템 내부에서 시선을 사로잡으며, 실제 조립 시 케이스 내부를 한층 멋지게 연출합니다.
그리고 후기에 꼭 쓰고 싶은 내용이 있었는데, 기존 pci-e 6+2 콘센트를 이용해서 그래픽카드에 동봉된 2to1 케이블에 연결해서 사용하니 나 같은 경우는 메인보드가 그래픽카드를 인식하지 못했다.
여러가지 해결책을 적용해보고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이후 cmos 초기화 등을 통해 한번 연결이 되어서 벤치마크 타스를 돌리기도 해서 해결되었나 했는데 재부팅 시 또 연결이 되지 않아 레딧 등을 찾아봐서 해결책을 찾았는데
파워에 있는 12v 선을 직결하니 해결되었다.
동봉된 선을 사용할 시에는 파워 공급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비슷한 문제 발생하는 분이 찾아보시고 도움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