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3RSYS RX300 ARGB WHITE 리뷰

IP
2025.09.19. 00:43:59
조회 수
128
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퀘이사존
이번에 소개할 케이스는 3RSYS의 RX300 ARGB입니다
지난번 R50 넥스를 리뷰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이번에도 감사하게도 케이스를 제공해주셨습니다.

케이스에 앞서 일단 3RSYS가 뭐하는 회사인지부터 설명해야겠죠.


 퀘이사존
3RSYS는 2000년에 설립된 하드웨어 관련 제품을 판매-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케이스, 쿨러 등의 제품군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으며, 파워, 키보드, 케이블과 주변기기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2020년도, 제가 대학생이 되고나서 컴퓨터를 본격적으로 만져보기 시작했을 때, 베란다에 박혀 있었던, 불도저 cpu가 달려있던 옛날 pc의 케이스 역시 3RSYS에서 나왔던 E-2 USB 3.0 모델이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퀘이사존

퀘이사존


재도 3RSYS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 그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구조, 외관, 크기와 가격대에 맞춰 L600 Quiet, T200 Quiet, R190, K201 등의 다양한 케이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죠.

이 3RSYS의 특징으로 말할 것 같으면….. 준수한 퀄리티에 적당한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이를 뒷받침해주는 AS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S에 관해서는 고객에 미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아주 후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본제로 돌아와, 3RSYS에서 새롭게 출시한 RX300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퀘이사존


상자 외관입니다.
지난번에도 언급했다시피, 케이스 상자는 보관하는 편이 이동을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편합니다.
상자의 크기는 가로 51.2cm, 세로 28.1cm, 높이 53.5cm입니다. 충분히 옷장에 보관할 수 있는 크기네요.


퀘이사존

제가 제공받은 색상은 white입니다. 계획했던 테스트 시스템인 인텔 시스템에 있어서 딱 알맞은 색상이군요.


퀘이사존

지난번과 동일하게도, 양쪽 사이드에 어떻게 케이스를 빼면 좋은지 적혀있습니다.


퀘이사존

포장은 케이스를 고정하는 스티로폼 + 스티로폼 가루가 묻지 않게 도와주는 비닐이 있습니다.

외관입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크기 측정 결과 세로 45.4cm, 가로 21.8cm, 높이 45.7cm(다리포함 46.7cm)가 나왔습니다. 전형적인 중급형 매시 케이스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나 도색 등에 있어서 문제가 있어보이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퀘이사존
강화유리는 나사 하나 + 고정 클립으로 고정되는 형태입니다.


퀘이사존

RX300 ARGB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으로 파워가 장착되는 자리에는 120MM 리버스 팬이 달려있고, 파워는 그 옆 하단 전면부에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본래 케이스를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각도인 정면 + 측면이라는 점을 생각해 봤을 때, 정면엔 120mm argb 팬 3개, 그리고 측면 내부로도 120mm argb 팬 한 개와 하단의 리버스 argb 팬을 통하여 사용자의 눈에 ARGB가 더욱 풍부하게 들어오게끔 설계된 것이라고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정면의 120MM 팬 3개의 경우, 정면의 타공을 통한 1차적인 필터, 그리고 추가로 제공되는 자석식 먼지필터를 통해 먼지의 유입을 예방할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퀘이사존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겸 ssd 고정 나사 6개, 하드 고정 나사 4개, 파워 고정 겸 그래픽카드 고정나사 6개, 용도 모를 나사 2개, 스탠드오프 3개(6개는 기본 장착), 스탠드오프 제거용 어뎁터, 케이블 타이 5개가 부속품으로 들어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또한 RX300 ARGB는 케이스 쪽에서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무거운 그래픽카드 역시 기울임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높이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퀘이사존측면 하단부는 열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HDD, 그리고 파워 등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후면 파워 커넥터를 연결해줄 파워 연장선의 모습이 보이는군요. 타공까지 되어있다보니 발열을 빠르게 배출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퀘이사존

메인보드는 최대 ATX를 지원합니다. 그렇다보니 pcie 슬롯은 7개가 있습니다. 재사용이 되는 구조가 아니니, 떼어낼 때 신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퀘이사존후면의 모습입니다. 보시다싶히 측면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지원되며, 2.5인치 SSD/HDD를 장착할 수 있는 프레임이 보입니다.


퀘이사존

선정리를 위한 공간은 약 2.3mm입니다. 이 정도면 깔끔한 선정리를 위해서는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팬의 경우 자체적인 규격을 사용하였습니다. 5개의 선으로 연결된 케이블의 형태로, 케이스 상단의 버튼과 전원 공급을 위한 SATA 전원선이 연결 되어있습니다.


퀘이사존그 외의 스펙입니다. 핵심 적인 것을 요약해보자면, CPU 쿨러는 최대 170mm, 그래픽카드는 최대 400mm, 파워는 최대 160mm, 라디에이터는 상단 360mm/280mm, 전면 240mm가 장착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조립을 해봤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팬의 배치 때문에 선이 들어갈 구멍이 조금 좁은 편입니다. 되도록이면 조립 전 하단에서 필요한 선은 미리 빼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된 시스템
CPU: 인텔 코어 울트라5 시리즈2 245K
메인보드: ASUS Z890 AYW GAMING WIFI W
쿨러: PCCOOLER 팔라딘 400 white
그래픽카드: 이엠텍 RTX5080 미라클
SSD: P5 PLUS 2TB + hiksemi future 4tb
OS: 윈도우 11

퀘이사존지난 테스트와 다르게, 이번엔 그래픽카드까지 화이트입니다. 파워는 블랙이지만 측면 패널에 의해 가려졌다 보니 케이블 정도만 블랙이군요.


퀘이사존LED를 킨 상태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어항보다는 이렇게 흘러나오는 매시 케이스의 LED를 보는게 더 마음에 들어군요. 쿨링의 요소로서도 더욱 좋고요.


퀘이사존퀘이사존이 LED의 경우, 전원 버튼 위의 리셋 버튼을 통하여 색 조절 및 팬속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짧게 누르면 ARGB를 컨트롤할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저속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사진에서 나오지 않았지만 LED 색상이 계속 변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 경우 Reset 버튼이 해당 버튼에 할당되므로, 만약 reset 버튼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조립 전 선을 다시 꽂아주시는 과정을 한번 거쳐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본가에서 실사용하는 거리인 70cm거리에서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테스트는 고속 모드와 저속 모드를 비교하며 측정하였습니다.
퀘이사존
좌: 고속모드 우: 저속모드
저속모드의 경우 거의 10dB 정도의 차이로 체감이 될 수준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속 모드를 선호하기에 이 정도 정숙함이 마음에 드는군요.
또한 전 책상에 얹어놓고 사용했습니다만, 책상 밑과 같이 더 멀리 떨어뜨려놓고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엔 쿨링 성능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역시 고속모드와 저속모드에서 각각 3DMARK의 타임 스파이를 돌려, CPU와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퀘이사존

고속모드입니다


퀘이사존저속모드입니다.
CPU의 경우 생각보다 엄청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모두 동일하게 후반에 80도대 초반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온도 기준 약 2.5도 정도의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총평

퀘이사존


요즘 케이스의 대세가 어항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시형 케이스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어항이 제공하는 전면 유리 뷰, 그리고 잘 보이는 측면과 하단에 배치된 팬은 분명 아름답지만, 근본적으로 측면 팬에서 오는 쿨링에서의 구조적인 차이가 있거든요.


퀘이사존그런 측면에서 효율을 위하여, 저는 전면 매시를 선호하였습니다만, 기존의 전면 메시 케이스는 하단 팬을 달기 번거롭고, 달아도 툭 튀어나온다는 문제점이 있어 조금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퀘이사존그런 면에서 이 케이스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구조입니다. 파워를 장착하는 위치를 전면으로 바꾸고, 공간이 더 남아도는 하드 베이를 원래 파워의 위치에 배치함으로서, 더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하여 팬을 하단팬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죠. 이런 아쉬움을 가진 사용자를 위해서 하단 팬이 들어갈 공간을 따로 제공해준다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퀘이사존원래라면 체험단 완료 후 지인을 줄까 생각했습니다만, 이 케이스는 마음에 들어서 제 인텔 테스트 벤치용으로 계속 쓰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케이스는 제가 필요할 때마다 나와 지속적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케이스를 제공해주신 3RSYS와 퀘이사존에 감사드리며, 이만 게시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LabisJ 님의 다른 글 보기

1/1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래안텍 QA2760K 간단사용후기 (2)
사용기 2025년 하반기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참관기(in 숭실대학교) (2)
공간/설치기 그래픽카드부터 AI 노트북까지,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총정리 (2)
간단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60 XT 후기 (1)
사용기 더 고급스러운 컴퓨터를 위해, 안텍 C5 MESH 커브 ARGB BTF 블랙 PC케이스 (2)
사용기 2025 인텔 다나와 아카데미 in 숭실대학교, 탐방기 (2)
사용기 맥스엘리트 STARS GEMINI 850W 사용후기 (2)
사용기 3RSYS RX300 ARGB WHITE 리뷰 (2)
사용기 합리적인 선택, GAINWARD RTX 5070 Ti Phoenix-S 사용 후기 (2)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기가바이트 RX9070 피씨디렉트 야물딱 (2)
사용기 PowerColor 라데온 RX 9070 XT Hellhound D6 16GB 구입후기 (2)
간단 사용기 COLORFUL CVN B850I GAMING FROZEN V14 STCOM (2)
사용기 HYTE Y70 Touch Infinite 꾸미는 법 (2)
사용기 RTX5090 그래픽 달린 ASUS SCAR 18인치 게이밍노트북 G835LX-SA041W 사용리뷰 (2)
사용기 여기저기 LCD범벅, 요즘은 LCD가 유행! 델파이PC (2)
사용기 Powerfull 9070xt gellhound 사용기 (2)
간단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60 XT SWIFT DUAL OC D6 8GB 사용기 (2)
사용기 사파이어 9060 xt 16gb 펄스 추천합니다. (2)
사용기 가성비 끝판왕!! 크로스오버 모니터 실사용 구매후기!! 27FAW9 FAST-IPS 180 화이트 USB-C Ai게이밍 무결점 (2)
사용기 예쁜 디자인과 저소음 타건감, 지클릭커 OPK50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