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S D7 16GB를 구매하고 1주간 실사용해본 후기입니다. 이전 세대 하이엔드 모델(RTX4080)에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었지만, 5070 Ti의 성능은 좀더 좋아졌습니다. 특히 4K 해상도에서 레이 트레이싱과 최고 옵션을 모두 활성화해도, 대부분의 AAA 게임에서 쾌적한 프레임을 유지해 줍니다. 'DOOM The Dark Ages'이나 'Assassin's Creed Shadows'와 같은 고사양 게임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50시리즈만의 멀티프레임 생성도 고주사율 모니터에서는 더욱 효용이 있을거구요.
게다가 전성비도 좋아졌고, 오버클럭이나 언더볼팅의 폭도 더 넓어진것으로 확인되니, 시간을 들여 세팅하시기에 따라 더 전기를 덜 먹으면서도 성능은 높히는것도 가능합니다.
피닉스-S 모델의 디자인도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에 은은하게 빛나는 ARGB 라이트는 시스템 전체와 조화를 이룹니다. 과하지 않은 절제미가 돋보여 어떤 케이스에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더 좋았던 부분은 정숙성입니다. 평소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 시에는 제로팬 기술 덕분에 팬이 완전히 멈춰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게임을 할 때도 팬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 고사양 게임 중에도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워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쿨링 성능 또한 탁월해서,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온도가 70도 이하로 유지해 줍니다.
성능, 디자인, 쿨링, 소음까지 모든 면에서 흠잡을 곳 없는 제품입니다. GAINWARD RTX 5070 Ti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전문가 작업용으로도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