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쓸려고 사진 찍어놨었는데 깜빡하고 있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써보는 간단 사용기ㅋㅋ
게임으로 쓸려고 산건 아니고 학교 과제용으로 쓸려고 노트북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쿠팡에서 싸게 올라와있길래 구매한 에이서 아스파이어 노트북.. 대학생이라 돈에 여유가 많이 없어 60~70정도 예산잡고 알아보았는데 윈도우11 탑재되어있는거 치고 60중반 정도 밖에 안하길래 바로 구매했다.
재질은 알루미늄에 그레이 색상으로 되어있고 외관 전체적으로 봤을때 싸구려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다. 깔끔하기도 하고 손으로 눌렀으래 지문같은것도 남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다.
상판은 완전히 뒤로 젖힐 수도 있다. 여기에 터치기능까지 있었으면 완벽했을듯 싶다.
디스플레이 중앙에 보면 열고 닫고 할 수있는게 있는데 프라이버시 쉴드라고 캠을 가려주는 기능이라고 한다. 처음엔 있는지도 몰랐다가 며칠전에 알게됐네여
밝기는 300nits에 색재현률은 sRGB 100%가 탑재되어있다. 보통 보급형 보면 간혹 NTSC 45%정도만 제공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 노트북도 만약 45% 였으면 안샀을듯 싶다. 디스플레이도 이정도 도면 훌륭한거같다.
키보드도 백라이트 기능도 있고 키감도 나름 괜찮았다. 이정도면 굳이 무선키보드 살 필요없을꺼 같다. 패드도 사이즈가 넓어서 사용하기 간편했다.
포트 구성은 왼쪽은 C타입 포트 2개랑 HDMI 포트1개 오디오잭이랑 마이크로 SD카드
오른쪽엔 A타입 2개랑 기가 랜 포트가 구성되어있다.
싸게 구매한것치고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CPU가 울트라5여서 웬만한 프로그램도 원만하게 돌릴 수 있을정도고 램도 16GB에 32G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나중에 영상편집이나 포토샵같은거 돌릴때 RAM용량 부족하면 업그레이드까지 할 생각이다. 급하게 써야되는 부분이라 쿠팡에서 주문했는데 잘 구매한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