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랜만에 PC 모니터를 교체하였습니다. 5년 가까이 3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가로가 길쭉한 디자인에 푹 빠진 탓에 모니터 교체를 고려한 이번에도 와이드 비율 위주로 찾던 중에 발견한 게 바로 MSI MAG401QR입니다.
먼저 큽니다. 34인치를 사용해왔어서인지 금세 적응하긴 하였지만 가로는 물론, 세로 길이가 눈에 띄게 길어져서 확실히 스크롤 빈도가 줄어들더군요. 화면은 쨍한 느낌에 HDR 기능도 머리털 나고 난생처음 상시 켠 상태로 잘 사용 중입니다. 가로로 길쭉해서 좌우에 화면 하나씩 띄위놓고 딴짓하거나, 작업하기에 용이하고 WQHD 해상도에 선명도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하다 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와이드 특성상 콘솔에서는 좌우 레터박스가 발생하는데 이미 억지로 잡아 늘어뜨린 화면에 익숙해져서 :) 사일런트힐f도 몰입감 있게 플레이 중이네요. 또 다운스케일링 기능 지원으로 콘솔에서도 나쁘지 않은 퍼포먼스이구요. 가격을 비롯해 거의 대부분에서 만족하는데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먼저 HDMI 2.0입니다. 2.1이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요. 그리고 기본 동봉 AC 케이블이 좀 짧습니다. 스탠드를 사용할 게 아니라면요. 모니터암 사용 시에는 좀 더 길이 여유가 있는 케이블을 미리 준비해두심이 좋을 거 같아요.
현재 할인 프로모션에 지금 글 쓰고 있는 이것조차도.. ㅎㅎㅎ 후기이벤트 일환으로 가격 절감이 가능한데 해당 가격에 이만한 크기에 품질을 가진 모니터는 대안이 없지 않나 싶네요.
이제 다음은 무조건 4K인데 한 5년 더 기다리면 울트라 와이드 4K도 지금의 QHD같이 가격이 많이 내려올 수 있을까요? 여하튼 34인치 > 40인치 업그레이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