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동생 집에 가서 노트북과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로 새롭게 컴 환경을 꾸며주고 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오래된 구형이라 윈도우 11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데다 성능도 좀 떨어지는거라 제가 업무용 노트북을 교체하게 되면서 제가 이전에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갤럭시 북4 프로 16인치로 꾸며 주었네요.
그러면서 앱코의 AK99 3모드 오테뮤 특주축 멜론 스위치 기계식 유무선 키보드(핑크) 모델도 하나 장만해 같이 꾸며 주었습니다.
이 제품은 USB Type-C 포트를 이용한 유선과 2.4Ghz RF 동글을 이용한 무선 그리고 블루투스로 3채널까지 연결이 가능한 3모드 연결성을 지원하고, 8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코가 직접 참여해 개발한 특주 멜론 스위치가 적용되었고 RGB를 지원합니다.
핑크 모델이라 키캡 구성이 핑크에 맞추어져 있구요. 우측 상단에는 노브가 있는 99키 방식 입니다.
우측면에는 2.4Ghz RF 동글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유선과 2.4Ghz 무선, 블루투스 3모드 중 뭘로 사용할지 선택하는 버튼과 윈도우와 맥 모드를 선택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3모드 선택 버튼 상단에 어두어서 잘 안보이지만 USB Type-C 포트가 있어서 여길 이용해 연결하면 유선으로 이용하거나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4 프로 16인치 모델의 USB-C 포트에 USB 멀티 허브 연결하고 거기에 키보드용 2.4Ghz RF 동글을 연결해 이용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게 키보드와 함께 제공된 유선 연결이나 충전용 케이블 입니다. 한쪽은 USB-A 타입이구요. 다른쪽은 꺽쇠형 C 타입 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북4 프로 16인치와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그리고 앱코 AK 99 키보드를 활용해 구성한 컴 환경 입니다.
일단 유선과 2.4Ghz RF 동글을 이용한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까지 3모드 연결성을 지원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고, 배터리 용량도 커서 한번 풀 충전으로 오래동안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네요.
키감도 괜찮습니다. 소음 특성도 괜찮고
동생과 조카 모두 만족해 하네요. 일단 2.4Ghz 무선 모드로 사용키로 해서 그렇게 세팅해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