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이달의 이벤트에서 진행된 '상품의견 이벤트 '주요부품' 편, 갤럭시 워치받고 맘스터치 치킨 어때?' 이벤트에서 darkFlash DHUB20C (4포트/USB 3.0 Type C) USB 허브에 당첨이 되어 보관을 하고 있다가 이번에 동생네 컴 환경을 재구성해 주면서 이 제품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USB-C 타입 인터페이스를 통해 노트북이나 컴에 연결할 수 있는 USB-A 타입 포트 4개를 제공하는 멀티포트 USB 허브 입니다. 그리고 최대 5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 입니다.
이달 14일이면 윈도우 10 기술지원이 종료되는데 동생이 사용하던 오래된 노트북이 윈도우 11로 업글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인데다 성능도 낮아서 제가 이번에 새롭게 갤럭시 북5 프로 14인치로 모델로 업무용 노트북을 교체하게 되면서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북4 프로 16인치 모델과 다나와에서 경품으로 수령해 보관하고 있던 34인치 커브드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조합을 새롭게 컴 환경을 이번 추석 연휴을 활용해 꾸며주고 왔습니다.
그러면서 2.4Ghz RF 동글을 이용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무선으로 노트북과 연결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 주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북4 프로 16인치는 울트라 슬림형 노트북이라 기본 제공 포트수가 제약이 있어서 다나와 이벤트 경품으로 받은 darkFlash DHUB20C (4포트/USB 3.0 Type C) USB 허브를 활용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 주었습니다.
이렇게 구성을 해 놓았습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정도를 이용하는 용도의 무선 동글 연결용으로는 굳이 높은 대역폭이 필요치 않아 이 제품이면 이런 용도에 이용하기엔 아주 무난한 활용성을 제공해 주는거 같습니다.
별도로 이거 보다는 전송 속도가 더 높고 HDMI와 RJ45 유선랜 그리고 USB-C 포트와 A 포트, 오디오 포트, microSD와 SD 카드 등이 있는 좀더 성능 좋은 썬더볼트 지원 다용도 멀티 허브를 하나 준비해 주었기에 그건 용도가 있을 때 이용하고 이건 평소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이용해서 컴 사용할 때 가볍게 이용하기 용이한 용도로 구성을 해주었습니다.
동생과 조카가 이 컴 환경에 대만족을 해서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