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스템을 갖추며 가장 고려하는 것은 성능이겠지만, 근래에는 '감성'이라고 불리우는
외관적 요소 또한 많이들 고려하는 요소입니다.
그러한 감성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는 사이즈일 것입니다.
SFF, Small Form Factor를 정의하는 방법은 차이가 있지만, 큰 범주에서 작은컴퓨터를 이야기합니다.
예전보다는 많은 선택지가 있긴하나, 여전히 SFF에 대한 수요는 컴퓨터 시장수요의 일부이기에
그 선택지도 여전히 한정되어있습니다.
최근 프로세서분야에서는 AMD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고, 이에 AM5 B850기반 M-iTX 폼팩터를 원하는 사람들 중에서 블랙 컨셉의 시스템을 구상중이라면 저처럼 AORUS B850I Pro를 고려해볼거같습니다.

주 특징은 편의를 위한 EZ시스템과 SSD 방열판내 위치하고있는 팬이 있습니다.

나사 결합이 아닌 EZ 시스템으로 SSD자체는 쉽게 결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EZ 시스템의 핀이 오디오 커넥터와 간섭이 있어, 별도의 드라이버와 같은 긴 물건을 사용해야한다는 부분은 아쉽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방열판 자체에 있는 팬, 방열판내 부착되어있는 서멀패드 외 추가서멀패드 등 발열에 대해 많은 고민한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통일성 있는 블랙컨셉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상중인 SFF의 모든 부품이 도착하지 않은 상황이어서, 간단히 기존 시스템에 부착하여 기동하였습니다.

BIOS내에서 SSD의 팬 속도또한 조절 가능했으며, XMP 및 EXPO 오버클럭을 통해 최대 8400MHz(PC5-67200)까지 셋팅가능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 모든 부품이 도착할날을 기대하며 간단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