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다양한 컴퓨터 케이스들을 선보여오고 있는 다크플래쉬의 새로운 모델인 DY460 ARGB 화이트입니다.
전면과 좌측 그리고 상단에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하였으며, 상당히 넓은 내부 공간을 보유한 미들타워 규격, 파워서플라이가 아래에 위치한 싱글 체임버 타입의 제품이죠.
특히, 일반적인 사각형이 아닌 마름모꼴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상단 패널 일부 영역에도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뷰마저 특이한 느낌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외부 크기는 452 X 238 X 541mm로 미들타워 중에서도 조금은 큰 축에 속하며 두 개의 강화유리 패널 덕분에 무게도 약 9kg에 육박하는 중형급의 제품입니다.
다만, 전면과 상단 그리고 하단에 적용된 디자인 덕분에 체급 대비 육중한 느낌은 덜하기도 합니다.

기본 부속품들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보관되어 있어 분실이나 개봉 이후 보관 방법에 대한 고민을 덜어줍니다.
버튼과 입출력 인터페이스는 전면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전원 / 리셋 / USB-C / USB-A / 오디오이며, USB 포트 개수가 조금 야박하게 적은 편입니다. 아마 새로로 배치된 디자인 때문인 듯도 하네요.
패널은 총 세 곳, 상단 및 좌우가 열리는 구조이고, 모두 핸드 스크류 볼트로 고정되며 슬라이딩 방식으로 체결됩니다.
슬라이딩 방식에서 주의해야 할 점 하나는 강화유리 패널의 경우 밀어냄과 동시에 추락할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DY460를 사용하면서 한 번 떨어트릴 뻔한 경험이 있습니다.
먼지 필터는 상단 패널 안쪽 그리고 하단 패널에 마그네틱 필터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의외로 하단 필터의 컬러가 블랙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내부에 사용된 볼트류와 추가 부속들까지 모두 블랙인 걸 알 수 있죠.
기본 제공되는 팬은 총 120mm 4개, 측면 3개는 리버스(역방향, 흡기) 제품을 넣어두었으며, 후면 팬 위치는 상하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ARGB와 PWM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데이지 체인 커넥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아쉬운 요소가 존재하는데요. 별도의 PWM 허브를 하나 넣어 주었다면 더욱 편리한 설치 과정이 되어줄 수 있었겠다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선 뭉치를 만나니 약간 어지럽더군요 :D
아무튼, 4개의 기본 팬 덕분에 추가 팬 설치 없이도 내부에 효율적인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넓은 내부 공간은 대부분의 부품들을 문제없이 소화해 줄 높은 호환성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높은 설치 편의성도 제공하죠.
메인보드를 장착하고도 위아래 공간에 여유가 상당하며, BTF를 지원하는 제품이라 케이블들이 지나다닐 홈도 넉넉하게 타공되어 있습니다.

주의할 점 하나는, 상단 구조 때문에 쿨러 및 라디에이터가 살짝 비스듬히 그리고 안쪽으로 깊이 설치되며 라디에이터가 매우 두꺼운 모델일 경우 쿨러(팬)과 메인보드 간의 간섭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호환 가능한 부품들의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M/B : ATX / M-ATX / ITX (BTF 지원)
-HDD/SSD : 최대 HDD 2개 / SSD 1개
-파워서플라이 : 최대 길이 260mm
-그래픽카드 : 최대 길이 410mm
-CPU 공랭 쿨러 : 최대 높이 175mm
스토리지(저장 장치) 확장 개수가 아쉽긴 합니다.
물론, 팬 확장성도 좋습니다.
-상단 : 120mm 3개
-측면 : 120mm 3개
-하단 : 120mm 3개
-후면 : 120 / 140mm 1개
-라디에이터 : 상단 최대 360mm / 후면 최대 140mm
전체 공간을 활용한다면 총 10개의 팬을 장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보여주네요.
우측면 내부 공간은 일반적인 미들타워급 컴퓨터 케이스들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적절한 케이블 후크의 개수와 기본 제공되는 벨크로 등 선 정리를 도와줄 요소들은 충분히 배치되어 있더군요.
또, 체급만큼이나 파워 뒤쪽 공간도 넓어서 귀찮을 시 그냥 다 쑤셔 넣어도 될 정도입니다.(어차피 닫아버리면 안 보이니까요?)

다크플래쉬 DY460 ARGB BTF는 3면에 적용된 강화유리가 만들어내는 뷰가 환상적인 컴퓨터 케이스입니다.
때문에, ARGB를 활용할 수 있는 셋업을 해둔다면 게이밍 감성을 채워주면서도 깔끔하면서 독특한 디자인이 책상 위의 셋업 완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수 있을듯하네요.
조금 크고 묵직한 제품이지만, 그만큼 넓은 내부 공간과 높은 조립 편의성 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감까지 겸비하였으니, 공간의 효율 보다 제품 자체가 가지는 목적에 충실하면서도 흔한 사각형 컴퓨터 케이스들과는 다른 케이스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