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구매한 에이서 가성비노트북. 일을 평소에도 자주하는편이라 노트북이 필요하긴 했는데 일떄문에 해외로 출장가게되어 가기전에 하나 노트북 사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아 스펙 적당한걸 찾다가 윈도우11 기본 탑재 되어있는데 60만원돈밖에 안하는 걸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업무 보기에는 충분한 사양이였기에 나름 잘 구매한거 같아 간단한 사용기 남겨봅니다

외관은 일단 깔끔한 회색으로 되어있고 재질도 알루미늄 바디여서 내구성도 상당히 괜찮았다. 특히나 만졌을때 지문이나 먼지같은게 잘 들러 붙지 않아서 맘에들었습니다.


키보드는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타건감도 상당히 좋았다. 또 백라이트까지 적용되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해상도는 WUXGA에 밝기도 300nits여서 적당한 수준이였고 패널도 IPS 패널이여서 되게 선명했다. 특히나 가격이 저렴해서 색 재현률이 낮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전문리뷰좀 찾아보니까 srgb100%라고 나와있더라구여 디자인용으로도 사용이 충분할꺼 같습니다.

모니터 중앙부분에는 웹캠이 있는데 프라이버시 셔터도 같이 장착되어있습니다.

기울기는 180도까지 기울여져서 화면공유할때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터치기능까지 있었으면 완벽했을듯 싶네요.

좌측단자는 C타입 단자 2개랑 HDMI 단자, 오디오 단자, MicroSD 카드리더 단자가 있고

우측단자는 A타입 단자 2개랑 이더넷 단자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게임할용도로 산건 아니여서 저렴한걸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성능도 좋고 윈도우도 기본 탑재되어있다보니 컴퓨터를 잘 모르는 저한테는 딱 좋은 노트북이였던거 같네요. 그냥 기본적인 세팅만 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쓰기 편했습니다. 곧 해외로 나가는데 그동안 고장나는거 없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네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