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노버 LEGION 27Q-11 구매 및 간단 사용후기
PC 업그레이드 후에 FPS 게임용 고주사율 모니터를 구매하려 검색해보면서 여러가지로 알아보던 중 '레노버 LEGION 27Q-11'를 발견하여 구매 했습니다
모니터 도착 후 무결점 테스트에서 결점 하나 없는 양품을 잘 받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165Hz에서 300Hz 고주사율 덕분에 FPS나 빠른 액션 게임에서 부드러운 화면을 체감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탠드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일명 닭발형 스탠드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모니터암을 따로 사용했지만 'LEGION 27Q-11 기본 스탠드는 피벗,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모두 가능하고 닭발형이 아닌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니터 전원 케이블도 별도의 어댑터 형식이 아닌 PC 파워 전원 케이블과 같은 형태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Eyesafe 인증 2.0 (시력보호) 기능도 구매를 하게 만든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넉넉한 보증기간 3년, 무결점 정책이 마음에 들었고 레노버 노트북, 태블릿 등 전에 가성비로 구매해서 레노버 제품을 만족스럽게 사용한 경험이 있어 모니터도 걱정 없이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단점으로 지적 된 부분 중에 LEGION 27Q-11 모니터 밝기가 300cd로 어두울 수 있다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LG 27GP850 400cd로 밝기를 올리면 오히려 눈이 아파서 40~60 정도로 설정하여 사용했는데 LEGION 27Q-11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밝기 설정을 따로 하지 않고 그냥 기본 밝기(75)로 사용해도 적당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은 모니터 스탠드 조립시 원터치 방식이 아닌 나사를 따로 이용해야 한다는 점과 OSD 버튼이 직관적이지 않아 사용 시 불편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스탠드 설치나 OSD 설정은 한번 세팅 하면 따로 건드리지 않아 살짝 아쉬운 정도 였습니다.
레노버 LEGION 27Q-11 동급 대비 초가성비와 딱히 부족한게 없는 모니터로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