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에 40인치 UHD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고장난 이후로 서브 모니터 22인치로 잠시 버
티다 27인치 QHD 모니터로 구입하기로 마음 먹고 고민 끝에 크로스오버 279QA9 Fast-iPS 180 WQHD를 구매 했습니다. 할인 쿠폰에 카드 할인 그리고 후기 이벤트까지 하면 17만원대에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모니터가 40인치 UHD였다보니 큰 화면은 좋았지만 너무 큰 크기에 좀 불편함이 있었는데 27인치가 딱 사용하기는 좋네요. 32인치와 고민을 했지만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업무 보기에도 적당하고 아이들 게임에도 최적인 사이즈 같습니다.

베젤도 얇은 편이라 나중에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베젤로 인한 이질감이 크게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후면에 입력단자는 DP1, DP2, HDMI 2.0이 있고 Audio OUT, 전원 입력 단자가 위차하고 있습니다. PC에 셋탑박스를 같이 놓고 TV를 보는 경우도 있는데 DP 단자가 2개여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뒤에는 전원 및 OSD 통합 버튼이 1개 있으며 꾹 누르고 있으면 모니터 전원이 OFF 됩니다. 우측으로 움직이면 아래와 같이 OSD 화면이 표시 됩니다.

AI 크로스헤어 설정과 프리싱크, 게임스크린, 새도우 AI, 응답속도 등 다양한 설정은 후면의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모니터를 교체하고 가장 좋아한건 바로 아이들이였네요. 기존에 60hz로는 불만족이였던 아이들이 180hz를 지원하는 크로스오버 279QA9 Fast-iPS 180 WQHD 게이밍 모니터로 교체하니 너무 신나했습니다. FASI IPS 패널 탑재로 빠른 응답속도와 빠른 화면 전환으로 잔상도 없고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이 참 만족스럽네요.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부드러운 화면 전환은 이전의 60hz 모니터와는 차원이 다른 느낌입니다. 재택근무 시에도 업무 효율이 상당이 좋아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