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기간에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기가바이트 GS27QA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FHD 모니터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QHD(2560x1440) 해상도로 넘어오게 되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대만족입니다.
일단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베젤도 얇아서 화면이 더 꽉 차 보이고 몰입감이 좋습니다. 저는 책상을 넓게 쓰려고 모니터암을 사용했는데, 후면에 베사홀(100x100)이 규격에 딱 맞아서 설치하기 아주 편했습니다. 모니터 무게도 적당해서 암에 달았을 때 처짐 없이 원하는 위치에 딱 고정되네요. (기본 스탠드도 조립해 봤는데 튼튼해 보였습니다.)

가장 기대했던 스펙 부분입니다. OSD 메뉴에서 보시다시피 QHD 해상도에 180Hz 고주사율이 완벽하게 잡힙니다. 보통 이 가격대면 144Hz나 165Hz가 많은데, 리얼 180Hz를 지원한다는 점이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IPS 패널이라 색감도 물 빠진 느낌 없이 아주 선명하고 쨍합니다.

모니터 받자마자 가장 먼저 불량화소 테스트부터 진행했습니다. 가성비 모델이라 혹시나 흑점이나 백점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결점 하나 없는 완벽한 양품으로 받았습니다. 빛샘도 크게 거슬리는 부분 없이 균일해서 뽑기 운이 좋았던 것 같네요.

실제로 게임(사이버펑크 2077)을 돌려봤는데, FHD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해상도가 깡패입니다. 화질이 선명해지니 그래픽 디테일이 확 살고, 180Hz 주사율 덕분에 화면 전환이 엄청 부드러워서 눈이 편안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웹서핑이나 작업을 할 때도 화면이 넓어서 쾌적하네요.
[총평] 20만 원 초반대에 QHD + IPS + 180Hz 스펙을 모두 갖춘 모니터는 GS27QA가 유일하지 않나 싶습니다. 입문용 QHD 게이밍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고민 없이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앞으로 몇 년간은 모니터 바꿀 일 없이 잘 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