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노트북 가격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게 쉽지 않았다. 특히 할인이나 행사가 없을 때는 더욱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업무용으로도 쓰고, 퇴근 후에는 가볍게 게임도 즐기고 싶어 일반 노트북 대신 게이밍 노트북을 알아보던 중, 주변에서 에이서 제품을 많이 추천해줬다. 고사양 게임보다는 오버워치2나 롤 위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RTX 5060이 탑재된 니트로 16S 제품이 딱 맞겠다고 판단해 구매하게 됐다.


안에 구성품은 설명서랑 충전기, 케이블 들어있었고, 외관은 위 이미지 처럼 생겼다. 딱 정석적인 게이밍노트북의 모습이다.

키보드는 다양한 색상이 라이트가 나오고 키보드 키감도 상당히 괜찮았다. 인테리어 감성이 느껴지는 느낌
상당히 화려하다ㅋㅋ 카페같은데가서 쓸꺼면 꺼두는것도 좋을듯?

포트는 왼쪽에 랜포트랑 A타입포트, 마이크로 SD, 오디오 포트가 탑재되어있고

오른쪽은 3.2 A타입 포트 2개가 달려있다.

뒤쪽 중앙에는 USB4포트랑 HDMI포트 DC-in 포트가 탑재되어있다.

집에서 사용할 일이 많을 것 같았지만 외부 사용도 고려해 구매했는데,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였고. 윈도우 미설치 모델이었지만 설치 과정은 유튜브 보면선하니깐 어렵지 않았던거 같아요 RTX 5060 그래픽카드와 R7 350 CPU 조합으로 대부분의 게임과 작업을 무리 없이 소화하며, 장기간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갖춘 노트북이라고 생각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