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당분간 글카구매 마지막 글 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최근 메모리값 폭등과 그래픽카드 인상과 감산 소식으로 부랴부랴 이런저런 그래픽 카드를 많이 구매했는데요.
그 중에 가격이 가장 좋았던 디앤디컴 게인워드 시리즈를 많이 구매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전부 내돈내산 입니다.
양심적인 PC 유튜버로 유명하신 분이 AI와 고대역폭 메모리로 인해서 1년 내에는 값이 안떨어질것 같다고 해서 서브컴과 가족들 컴 위주로 구매를 해서 조립을 해둔 상황입니다.
이 글이 마지막 글일 수 있다고 말씀드린것은 이미 메모리나 그래픽카드나 메모리가 들어가는 부품들은 너무 올라서 더 구매를 하기가 그래서 입니다. ㅎ
거의 매주마다 5~10%씩 오른 것 같네요.
덩달아 AMD의 라데온 그래픽카드도 올랐습니다. 더 이상 살만한 가격이 아닌 것 같습니다 ㅋ
개인적으로는 지금도 조금 비싸게 산 것 같지만, 나름 막차 잘 탄 것 같다고 생각하려 합니다.
디앤디컴 게인워드 라인은 5060부터 5070TI까지 전부 구매를 해 봤기 때문에 품질면에서는 이미 알고 있는 제품이라 별 신경을 쓰지 않고 구매했구요.
이미 5060TI 고스트를 한 주 전에 구매를 했고 추가구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구매를 망설이지는 않았습니다.
저번에 구매해서 알고 있던대로 5060TI 고스트는 기존의 5060과 디자인적인으로 같은 라인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저기 둘러봐도 내부적으로는 모르겠으나 외형은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5060 고스트 대비 5060TI 고스트가 약 10프로 정도 더 좋은 것 같구요.
당연하게도 5060TI가 프레임이 약간 더 나옵니다.
5060 가격도 너무 많이 올라서 5060TI를 사는게 현 시점에서는 더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저전력이라 특별히 고주파는 못 느꼈습니다.
간혹 다른 분들은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ㅎ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저는 고주파는 5060~5060TI 라인에서는 못느껴봤네요.
운이 좋은거일수도 있구요.
파이어스트라이크 타임스파이 점수는 평균정도 나오거나 여러번 돌리다 보면 평균 이상도 종종 나옵니다.
온도는 50~60도 내외를 유지하고 있구요.
팬속은 30~40프로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음 거의 없고 시끄럽지 않습니다.
꽤 조용하고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러 팬속을 올려서 사용해 보면 약 70% 때부터 조금씩 풍절음?이 들립니다만
실사용에서 그렇게까지 팬속이 올라갈 일이 없기 때문에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직 구매를 못하셨거나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가격만 적당하다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나름 기본기가 충실하고 요즘 그래픽카드 시장에서는 싼게 장땡입니다.
모 유튜버 말로는 업체들도 요새 그래픽카드가 잘 안 풀리고 있다고 하네요.
엔비디아가 감산에 들어간건지 어쩐지 모르겠네요.
나름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