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hz FHD도 안되는 TV겸용으로 사용하다가, 컴퓨터도 바꾸고 그에 맞게 모니터도 바꿀까해서 다나와에서 검색으로 27인치 QHD 검색하니 크로스오버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FAST IPS패널로 응답속도가 아주 좋고, 응답속도는 바로 게임에 영향을 미치죠.

27인치는 게임하기 가장 좋은 사이즈인건 다들 아실 것 같고, QHD냐 FHD냐 여기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은 고민끝에 QHD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FHD는 FPS하기 좋고 QHD는 다른 것에 좋다고 알려져있죠. 그래도 QHD 한번 쓰면 FHD로 못 돌아간다는 얘기들이 많아서 QHD로 선택을 했습니다.
QHD로 할꺼면 32인치로 해야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27인치는 아이콘이 너무 작다는 얘기죠.
아래 사진과 같이 말이죠. 하지만 실제로 눈으로 보면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아주 선명하게 잘 보이더라고요.

밝기는 400cd라고 설명서 상에 적혀있는데, 이것 또한 아주 맘에 드는 스펙이었습니다.
밝기 또한 게이머들에겐 포기할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MPRT, HDR이라는 기능도 있다고 봤는데, 이건 더 사용해보고 적응해보고 리뷰를 남겨야할 것 같습니다. 아직 모니터에 적응하는 중입니다.
좋은 점은 게임을 하는 도중에 OSD를 아래로 하면 모니터 자체 조준선이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FPS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배그는 조준선이 나오니 조준선이 안나오는 다른 FPS에 더 쓰일 것 같네요. 다른 게임을 더 해보면서 필요할 때 바로 OSD로 표시하는 좋은 항목 일 것 같습니다.

즉, 27인치형 QHD 144hz이상의 350cd 이상의 스펙을 가진 모니터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니터가 바로 크로스오버 279QA9 였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했습니다.
모니터 설치 후에 게임을 실행해봤습니다. 이전에 쓰던 모니터와는 차원이 다른 선명함으로 보이더군요. 180hz라는 주사율로 끊김없는 아주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OSD버튼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OSD는 익숙해질때까지 더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설명과 행동이 잘 안 맞아서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우선 전원을 on/off가 꾹 누르는 방식이라 당황스러웠고, 리모콘으로 되는지 리모콘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몇몇 유투버가 모니터 테스트에 대한 기록 및 화면 설정 방법 등을 공유하곤 하던데, 가능하다면 이 모니터도 해줬으면 좋겠네요. 눈쟁이님 해주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후면을 보면 거치대 양쪽으로 4개의 홀이 있습니다. 75x75 베사홀로 모니터암 연결할 수 있게되어있었고, 그 베사홀 사이로 스피커가 있습니다. 스펙으로는 3W 2개가 설치되어있고, 유투브 방송을 좀 봤는데, 특정 음에서 삑! 같은 잡음이 들려, 음량을 50에서 20으로 낮추니 괜찮아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건 좀 더 오랜시간 들어봐야 불량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스피커를 따로 쓰실테니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피커가 있어서 좋지만 딱히 쓸 것 같지는 않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OSD버튼 아래를 쪽으로 사진과 같이 입력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게 가장 맘에 들었는데, DP포트 2개와 HDMI 1개 그리고 오디오 OUT단자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플스를 같이 사용할 모니터라 아주 만족스러웠으며 오디오단자가 있기때문에 이어폰을 쉽게 연결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한 모니터에 여러개의 기기를 연결하실 분이라면 3개의 포트를 가진 모니터면 충분하겠지요?
그리고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시거나 또는 컴퓨터 본체가 이어폰을 끼기엔 조금 먼 위치에 있는 분이라면 오디오단자를 이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베젤은 사진과 같이 outer 2mm inner 5mm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아주 깔끔한 모니터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사용할 분이라면 이점 또한 아주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크로스오버 279QA9는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모니터의 표본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아쉬운 점은 할인을 전혀 생각못해서 저는 215,000원에 구입했다는 겁니다.
2일 후 바로 설맞이 할인을 하더군요. 현재는 197,900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몇 일만 더 기다리고, 카드할인 같을 걸 받았다면 더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을텐데 이게 참 아쉽습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궁금한건 AS정책일 것 같습니다.
1년 무상수리 그리고 그 후 유상수리. 유상수리도 잘 되는지 경험을 해봐야 알 것 같네요.
처음 구입한 QHD모니터가 큰 수리나 교환없이 잘 써지길빕니다.
그럼 게임을 해보러 가보겠습니다.
27인치형 QHD 모니터를 생각하신다면 크로스오버 279QA9 를 한 번 생각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