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국내 1세대 동영상 플랫폼 ‘엠군’이 12월 1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유튜브 등 강력한 서비스의 등장 등 각종 악재가 겹쳐, 결국 사업을 철수한다.
엠군은 2020년 12월 1일부로 서비스 접속 불가 상태로 전환된다. 이에 회원가입, 결제, 업로드, 어플리케이션 등 모든 서비스도 종료된다. 2006년 ‘엠군닷컴’으로 서비스 출시 후 14년여 만이다. 같은 해 탄생한 판도라TV와 더불어 국내 1세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꼽혔다.
엠군은 사용자 제작콘텐츠(UCC) 시장을 주도, 이듬해 2007년 10월에는 전년 대비 미디어 트래픽이 20배가량 증가했다. 동영상 재생횟수도 하루 200만을 기록하며, 2007년 1월 기준 전년 대비 6배 성장했다. 2013년까지 엠군을 운영하는 엠군미디어의 수익 전부를 담당할 정도로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한 축을 담당했다.
[홈페이지 캡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6&aid=0001759081
엠군도 이제 사라지는군요. 저도 이용한 기억이 거의 없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