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에 삼성전자가 개최할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 5'와 차세대 프리미엄 태블릿인 '갤럭시 탭 S9' 시리즈 그리고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 6'가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통상 삼성전자가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는 9월에 애플이 신형 아이폰을 공개하는 행사를 여는 것을 감안해 그보다 한달전에 공개해서 시장 선점을 노리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아마도 올해도 8월에 열릴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러면 이런 제품들을 앞으로 약 3~4개월 안에 볼 수 있겠네요.
뭐! 이들 중에 뭐니 뭐니해도 가장 관심을 끄는 제품을 아무래도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이겠죠. 현재까지 나와 있는 루머들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3인치까지 커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것이 가장 주목되는 부분인거 같으네요.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경우 전작과 동일하게 기본 모델과 플러스, 울트라 모델로 출시될 것 같다고 하는데 여기서는 무엇보다 s펜의 내장 여부인거 같으네요.
그리고 현재까지 흘러 나온 얘기를 종합해보면 갤럭시 워치 6는 전작인 워치 5보다 배터리 용량이 더 늘어날거 같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역시 40mm와 44mm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구요.
어째거나 올 8월로 예상되는 갤럭시 언팩 행사가 기대가 됩니다.